UPDATE. 2024-04-26 17:17 (금)
[취재현장] 제155차 광주여성경제인포럼 개최
[취재현장] 제155차 광주여성경제인포럼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2.03.16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한국여성경제인협회 광주지회(회장 이미진)는 15일 오후 5시30분 광주광역시 서구 홀리데이인호텔에서 제155차 광주여성경제인포럼을 개최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제155차 광주여성경제인포럼에 참석해 "지난달 15일 취임하신 이미진 회장님과 이민순 부회장님 그리고 새롭게 구성된 임원진들께 축하의 인사를 전한다. 앞으로 한국여성경제인협회 광주지회가 회장을 중심으로 여성 경제인들의 경쟁력과 위상을 한층 더 높이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광주발전에 큰 힘이 되어주실 것으로 기대한다"고 축하를 전했다.
한국여성경제인협회 광주지회 회원들은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의 축사를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이미진 한국여성경제인협회 광주지회장, 박정환 광주시일자리경제실장, 송권춘 광주시일자리정책관, 이정선 전광주교육대학교총장, 김향덕 ㈜인맥스디자인대표 등 회원들이 참석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축사를 통해 “광주광역시는 여성 경제인들의 지위향상과 권익보호, 창업지원과 판로확대 등 기업 경쟁력 강화를 통해 보다 많은 여성들이 경제 영역에서 자신의 꿈을 당당하게 펼쳐 나갈 수 있도록 적극 뒷받침하고 있다.”며 “광주광역시는 그 누구도 따라 올 수 없는 광주 대전환을 통해 더 크고 더 강한 광주시대를 열어갈 것이다. 획기적으로 도시경쟁력과 시민 삶의 질을 높여 우리 아이들이 세계를, 최고를, 미래를 꿈꿀 수 있는 도시를 만들 것이다. 그 길에 한국여성경제인협회 광주지회가 상생의 동반자가 되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미진 한국여성경제인협회 광주지회장은 제155차 광주여성경제인포럼에 참석해 "한국여성경제인협회 광주지회는 그동안 많은 애로사항과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작은 열매를 맺어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회원간 네트워크 협력강화 및 역량강화로 여성 경제인들의 공동 이익 증진과 건전한 발전 및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함께 지혜와 힘을 모아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정선 전광주교육대학교총장은 제155차 광주여성경제인포럼에 참석해 "지역 발전 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발전을 위해 나서 주신 광주시 여성 경제인들을 응원한다."며 "오늘 포럼을 통해 광주시 여성 경제인들께서 큰 힘을 얻어 돌아가실 수 있길 기대한다"고 축하의 박수를 전했다.

이날 행사는 만찬 및 네트워킹, 회장 인사말,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의 축사, ‘2022년도 노동법 포인트와 중대재해처벌법의 이해’ 포럼, 월례회의순으로 펼쳐졌다.

한편, 한국여성경제인협회는 여성경제인의 공동이익 증진과 건전한 발전을 도모하고 여성의 기업활동촉진업무를 효율적으로 수행하고, 여성 기업의 활동과 여성의 창업을 적극 지원함으로써 경제영역에 있어 남녀의 실질적인 평등을 도모하고 여성의 경제활동을 제고하여 국민 경제 발전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지난 1999년 설립됐다.

 

[[취재현장] 제155차 광주여성경제인포럼 개최]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이미진 한국여성경제인협회 광주지회장, 김향덕 ㈜인맥스디자인대표 등은 제155차 광주여성경제인포럼에 참석해 "여성경제인들이 성공적으로 기업을 이끌어 갈 수 있도록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자"고 말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김향덕 ㈜인맥스디자인대표 등은 제155차 광주여성경제인포럼에 참석해 "여성경제인들이 성공적으로 기업을 이끌어 갈 수 있도록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자"고 말했다.
박정환 광주시일자리경제실장, 송권춘 광주시일자리정책관은 제155차 광주여성경제인포럼에 참석해 국기에 대한 경례를 하고 있다.
 제155차 광주여성경제인포럼에 참석한 회원들은 기념식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