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2-05-18 16:03 (수)
공간방역 솔루션 ‘닥터레인’ 카타르 QLICKHEALTH와 1,000만불 규모의“MOU 체결”
공간방역 솔루션 ‘닥터레인’ 카타르 QLICKHEALTH와 1,000만불 규모의“MOU 체결”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2.01.28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광산업진흥회 아랍헬스 공동관 지원을 통해 중동시장 진출 쾌거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더인텍트(대표 조은정)는 24일부터 27일까지 두바이 월드트레이드센터에서 총 4일간 개최되는 ‘2022 UAE 두바이 의료기기 전시회(ARAB HEALTH 2022)에 광주시의 지원으로 한국광산업진흥회(회장 정철동)와 광의료산업협동조합(조합장 박정일)과 함께 참여했다.

(왼쪽부터 (주)기대씨앤씨 김호성 대표, QUICKHEALTH Subhi Abu Shakair대표, (주)더인텍트 김형곤 전무)

아랍 헬스 2022는 세계 3대 국제 의료기기 전시회 중 하나로, 60개국 3,500개 이상의 전시업체가 전시하고, 20개 이상의 국가관이 운영되며, 약 5만6천여 명 이상의 전문가들이 방문하여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다.

QLICKHEALTH는 카타르 도하에 위치한 의료기업으로, 약 2만여 명의 의료종사자와 약 5천여개의 병원이 환자들을 위해 원격으로 환자의 상태를 모니터링을 함과 동시에 직접 진료까지 할 수 있는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QLICKHEALTH는 당사 플랫폼 내의 기관 등을 통해 모스크, 학교, 병원 등에 [닥터레인]을 공급할 예정이다.

또한 카타르 알 와크라 등에서 열리는 ‘2022 카타르 월드컵’에 바이러스케어와 공간방역 솔루션을 목적으로 [닥터레인]을 공급하기로 했습니다. (주)더인텍트는 QLICKHEALTH와 함께 카타르 월드컵 기간 내 방역이 필요한 모든 공간에 [닥터레인]을 설치하여 코로나 감염을 극소화하고,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협력한다. 이로 인해 전 세계에 K방역의 선두주자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보인다.

최근 국내에서도 공간방역 시스템으로 주목받고 있는 [닥터레인]은 코로나를 비롯한 각종 호흡기 바이러스, 수족구·대장균·살모넬라균 등 각종 유해균의 99.9% 제거 효과를 입증했다. 앞서 미국 FDA에 살균제로 등록돼 성능을 인정받았으며, 흡입독성, 경구독성, 안구자극, 피부자극 안전시험을 통과했다. 아울러 발암물질 및 가습기 살균제 성분 불검출도 인증받았다.

특히 박테리아균 및 바이러스에 대한 멸균 활성방법으로 한국과 미국에 각각 특허를 출원했다. 환경부 초록누리에도 공기 소독용, 실내공간용 상품으로 기재돼 안전성과 살균력을 입증했다.

새집증후군의 원인으로 지목되는 포름알데히드의 경우 93.8%, 암모니아는 99.8% 탈취하는 효과도 입증해 현재 난지도, 김포매립지 현장에서 사용되고 있다.

한국광산업진흥회 조용진 부회장은 “성공적인 K방역의 효과에 덧입어 카타르 시장에 진출하는 ‘㈜더인텍트’의 노고를 격려하며, 한국 광의료기업의 중동 의료시장 진출을 위해 22년도 아랍헬스 공동관을 확대지원하여, 우수한 한국 제품을 알리고 수출계약을 이끄는 견인차 역할을 하겠다.”라고 밝혔다.

그간 한국광산업진흥회는 광의료산업협동조합사를 대상으로 아랍헬스 전시회, 온라인 수출상담회, 해외물류비 등 해외마케팅지원을 4년간 추진하였으며, 작년 아랍헬스 온라인 전시회 공동관 운영으로 100만달러의 수출계약실적을 달성했다.

㈜더인텍트는 이번 MOU 체결로 연간 1,000만불(한화 약 120억원)정도 수출 할 예정이며, 전시회 기간 동안 두바이, 사우디아라비아, 요르단, 방글라데시, 루마니아 중동시장의 적극적인 러브콜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