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농협전남지역본부, 상호금융 금융자산 달성탑 수상 쾌거
농협전남지역본부, 상호금융 금융자산 달성탑 수상 쾌거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2.01.04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농협, 동광양농협 1조원, 구례농협 5천억원 달성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농협전남지역본부(본부장 박서홍은)는 4일 지역본부 2층 대강당에서 열린 22년 첫 정례조회 석상에서 상호금융 금융자산 달성탑을 시상했다.

박서홍 농협전남지역본부장은 허순구 광양농협조합장, 이영기 동광양농협조합장, 조재원 구례농협조합장에게 상호금융 금융자산 달성탑을 수여한 후 기념촬영

시상식에는 박서홍 농협전남지역본부장, 허순구 광양농협조합장, 이영기 동광양농협조합장, 조재원 구례농협조합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광양농협(조합장 허순구)·동광양농협(조합장 이영기)은 1조원, 구례농협(조합장 조재원)은 5천억원 금융자산을 달성하여 상호 금융 금융자산 달성탑 첫 수여의 주인공이 되었다.

상호금융 금융자산 달성탑은 농협중앙회가 지역 농축협의 건전경영과 내실성장을 도모하고자, 올해 처음으로 시행되었으며(전년실적으로 시상), 농축협이 보유한 여수신을 합산한 금융자산이 일정금액이 되었을 때에 수여한다.

박서홍 농협전남지역본부장은 “코로나 19 장기화로 어려운 사업여건에도 조합원, 고객에게 한마음으로 최선을 다한 임직원들이 이뤄낸 소중한 성과이다”며, “전남농협의 모든 농축협은 농업인과 지역고객의 실익에 도움이 되는 선진 금융실현으로 지역사회 대표 서민금융기관으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하였다.

전남농협 상호금융은 지난해 여수신 40조 시대를 열었으며 상호금융업권 최초「마이데이터 사업자」본 허가를 취득하여 12. 1.자로 시행하면서 데이터기반 혁신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