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박홍률 열린민주당 전남도당위원장, 당대당 통합 투표 결과 환영
박홍률 열린민주당 전남도당위원장, 당대당 통합 투표 결과 환영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1.12.31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권 재창출을 바라는 열망이 반영된 결과...대선 승리에 온힘”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박홍률 열린민주당 전남도당위원장이 더불어민주당과의 통합 결정에 대해 환영 입장을 31일 밝혔다.

박 위원장은 29일~30일 양일간 실시한 더불어민주당과 열린민주당의 당대당 통합 찬반을 묻는 열린민주당 의결당원 여론조사에 대해 보도자료를 통해 “양당 당원들의 정권 재창출을 바라는 열망이 반영된 결과를, 당원과 지역민께 보고 드린다”고 전했다.

박 위원장은 또 통합된 더불어민주당의 이재명 대통령후보의 중앙선대위 열린 켐프에 참여해 당선에 최선의 힘을 보탤 구상도 밝혔다.

박 위원장은 “투표 결과에 따라 통합 절차가 완료되면 대선 승리를 위해 당력이 모아질 것이다”며 “합당 후 열린민주당은 열린 켐프를 중심으로 대통령 당선에 모든 역량을 집중시킬 예정이다”고 전했다.

앞선 경선과정에서 이재명후보 경선대책본부 열린켐프 전남공동대표를 지낸 박 위원장은 “지난 27일 중앙당 최고위원회의에서 통합을 위한 조속한 의결당원 투표를 주장해 관철됐다”며 “그동안 당원과 지역민께서 열린민주당에 보내주신 성원, 더불어민주당과의 통합에 대한 깊은 관심에 감사드린다”고 강조했다.

한편 29일, 30일 양일간 열린민주당이 더불어민주당과 통합을 위해 실시한 당원 투표에서, 당원 72.54%가 찬성해, 반대 27.46%를 크게 앞질러 통합추진의 건을 가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