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2-06-28 17:25 (화)
전남 영광군, 지역경제 활성화 평가 2년 연속 “최우수상” 수상 영예!
전남 영광군, 지역경제 활성화 평가 2년 연속 “최우수상” 수상 영예!
  • 김근우 기자
  • 승인 2021.12.20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경제에 활력 불어넣는 성과 거두어

[광주일등뉴스=김근우 기자] 전남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지난 29일 전라남도가 주관한 “2021년 지역경제 활성화 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기관표창과 함께 일천만 원의 포상금을 받았다고 밝혔다.

(왼쪽에서 네번째) 김준성 영광군수는 2021전라남도 지역경제활성화 평가 영광군 '2년연속' 최우수상 수상을 축하하며 직원들과 함께 기념촬영

김준성 영광군수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지역경제의 위기에도 불구하고 적극적인 경제 활성화 대책을 통해 2년 연속 수상이라는 성과를 이루었다.”라며, “이를 원동력 삼아 영광군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우수한 시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군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전라남도 22개 시군의 경제시책 우수사례를 적극 발굴함으로써 지역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이번 평가는 ▲지역경제 활성화 우수시책, ▲물가안정 관리, ▲중소기업·소상공인 지원·육성, ▲사회적 경제기업 지원·육성, ▲일자리 창출 활성화 등 6개 분야 15개 지표에 대한 2021년 한 해 동안의 추진 성과를 평가했다.

영광군은 지역경제 활성화 시책으로 영광형 청년일자리 장려금 지원사업 (26개사/56명)을 추진하여 관외 거주 청년의 관내 거주를 유도하였으며, 경영안정이자 지원(152명), 영광사랑카드 매출 수수료 지원(395개소) 및 스마트 전통시장 구축 등으로 소상공인의 경영부담을 완화하고 시장 경쟁력을 제고하는 시책을 추진하였다. 또한 산업단지 근로자 기숙사 임차 지원(16개사/71명), 스마트공장 보급·확산사업(6개사) 지원 및 예비 사회적경제 기업가 창업지원 등 관내 기업의 생산성 향상을 도모하고 일자리창출에 기여하는 중소기업 및 사회적경제기업 육성 시책을 추진하여 높은 평가를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