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더큐브연구소 '더 큰 광주 그랜드 비전' 발표
더큐브연구소 '더 큰 광주 그랜드 비전' 발표
  • 기범석 기자
  • 승인 2021.12.19 1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대 가치·18개 전략·65개 정책…강기정 전 수석, 인뎁스 조사결과 공개

김준하 소장 “‘더 큰 광주’를 디자인하는 열린 공간으로서 변화와 성장 이끌어 나갈 것”

[광주일등뉴스=기범석 기자] 더큐브정책연구소는 오는 20일 오후 2시 광주시 서구 김대중컨벤션센터 3층 다목적홀에서 ‘더큐브 정책 플랫폼’ 출범식을 갖는다.

광주의 핵심 싱크탱크 연구소로 지역발전을 위한 정책기획 및 제언 활동을 펼치고 있는 더큐브정책연구소(소장 김준하)는 이날 출범식에서 광주의 미래와 따뜻한 성장의 가치를 담은 ‘더 큰 광주 그랜드 비전’을 공개한다.

출범식 1부에서는 강기정 전 청와대 정무수석이 ‘강기정이 묻고 광주시민이 답하다’라는 주제로 1,200여 명의 시민이 응답한 인뎁스(in depth·심층) 조사 결과와 광주 미래비전 4대 가치를 발표한다.

2부에서는 차기 정부의 초광역 협력 정책 기조에 맞춰 변화와 전환에 초점을 둔 ‘더 큰 광주 그랜드 비전’ 18개 전략·65개 정책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더큐브는 앞으로 더 큰 광주를 위한 정책 플랫폼을 본격적으로 운영해 집단지성의 숙의를 거쳐 정책상품을 발굴하는 ‘정책 메이커 톤’을 시작한다.

김준하 더큐브연구소 소장은 “내년은 대선과 지방선거가 함께 치러지는 역사적인 해이자 광주 미래성장 엔진을 장착할 수 있는 절호의 순간”이라며 “정책플랫폼은 ‘더 큰 광주’를 디자인하는 열린 공간으로서 변화와 성장을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