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취재현장] 광주광역시·광주기독교교단협의회·광주CBS, 저출산 극복 상호협력 협약 체결
[취재현장] 광주광역시·광주기독교교단협의회·광주CBS, 저출산 극복 상호협력 협약 체결
  • 박부길
  • 승인 2021.11.09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아이 낳아 키우기 좋은 맘MOM편한 광주' 실현 동참 캠페인 확산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이용섭)는 11일 오전 10시 시청 비즈니스룸에서 '아이 낳아 키우기 좋은 맘MOM편한 광주'만들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강희욱 광주광역시기독교교단협의회장, 정용선 광주CBS대표는 '아이 낳아 키우기 좋은 맘MOM편한 광주' 실현을 위한 지역사회 캠페인 확산 등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

이날 협약식에는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강희욱 광주광역시기독교교단협의회장, 정용선 광주CBS대표, 김용배 광주광역시교단협의회사무차장, 김준영 광주광역시 문화관광체육실장, 곽현미 광주시 여성가족국장, 정종임광주시여성가족과장 등이 참석해 아이 낳아 키우기 좋은 맘MOM편한 광주만들기' 실현을 위한 지역사회 캠페인 확산 등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아이를 낳는 것은 하나님이 인간에게 주신 가장 큰 축복이다. 이 일에 광주광역시와 광주기독교교단협의회, 광주CBS가 협력하게 된 것 또한 하나님의 깊으신 뜻이라고 생각한다”며 “오늘 협약을 계기로 우리 광주에서 아이 울음소리가 더욱 커지길 기대한다. 기독교 성도님들부터 저출산 문제의 심각성을 함께 인식하고, 문제 해결에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길 기대한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광주광역시·광주기독교교단협의회·광주CBS 저출산 극복 상호협력 협약 체결식에서 "모든 생명이 귀하고 귀하다. 광주광역시는 광주에서 태어난 아이들이 존중받으면서 행복하게 살 수 있는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 실현을 위해 더욱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그 길에 광주기독교교단협의회가 기도로 함께 해주시고, 광주CBS가 언론으로서 중추적 역할을 해주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강희욱 광주광역시기독교교단협의회장은 광주광역시·광주기독교교단협의회·광주CBS 저출산 극복 상호협력 협약 체결식에서 "아이를 낳는 것은 하나님이 인간에게 주신 가장 큰 축복이다. 이 일에 광주광역시와 광주기독교교단협의회, 광주CBS가 협력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용배 광주광역시교단협의회사무차장은 광주광역시·광주기독교교단협의회·광주CBS 저출산 극복 상호협력 협약 체결식에서 "'아이 낳아 키우기 좋은 맘MOM편한 광주' 실현 동참 캠페인 확산을 위해 함께 지혜를 모아나가겠다"고 말했다. 

주요 협약내용은 ▲ 아이낳아 키우기 좋은 MOM편한 광주만들기 실현 캠페인 동창 ▲초저출산 사회의 인구절벽 위기 극복을 위한 이해와 협력 증진 ▲여성 아동 친화환경 조성 ▲생애주기별 지원정책 대시민 홍보 ▲통합정보 플랫폼 '광주아이키움 공유활용 등 상호 업무협력이 가능한 사항 등이다.

이를 위해 광주시와 각 협약기관은 향후 1,700여개 회원 교회를 대상으로 저출산 극복을 위한 지역사회의 역할과 '아이낳아 키우기 좋은 맘MOM편한 광주 생애주기별 지원정책 홍보 등 모든 출생이 존중받는 지속가능도시 광주 실현을 위해 상호 협조해 나갈 계획이다.

저출산 극복과 출생·돌봄에 대한 지역사회의 인식개선에 관심을 가져온 광주기독교교단협의회와 광주CBS와의 협약으로 광주시의 ‘아이낳아 키우기 좋은 맘MOM편한 광주만들기 정책이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취재현장] 광주광역시·광주기독교교단협의회·광주CBS 저출산 극복 상호협력 협약 체결]

 정종임 광주시여성가족과장은 '아이 낳아 키우기 좋은 맘MOM편한 광주'실현 업무협약식에서 "광주광역시 지역 청년 출발부터 결혼, 임신ㆍ 출생 육아 돌봄, 일ㆍ생활 균형까지 생애주기별 정책의 시민 밀착지원 저출산 극복 분위기 확산을 위해 지역사회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아이 낳아 키우기 좋은  맘편한 광주만들기 캠페인에 동참해 호혜와 신뢰를 바탕으로 상호협력 하기로 했다"고 주요 협약 내용을 보고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김준영 광주광역시 문화관광체육실장, 곽현미 광주시 여성가족국장, 정종임광주시여성가족과장은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해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자"고 말했다.
강희욱 광주광역시기독교교단협의회장, 정용선 광주CBS대표, 김용배 광주광역시교단협의회사무차장 등 참석자들은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해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자"고 말했다.
광주광역시·광주기독교교단협의회·광주CBS는 저출산 극복을 위한 담소를 나누고 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강희욱 광주광역시기독교교단협의회장, 정용선 광주CBS대표는 '아이 낳아 키우기 좋은 맘MOM편한 광주' 실현을 위한 지역사회 캠페인 확산 등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김용배 광주광역시교단협의회사무차장, 김준영 광주광역시 문화관광체육실장, 곽현미 광주시 여성가족국장, 정종임광주시여성가족과장 등과 함께 기념촬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