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화순 잠정지구 농어촌뉴타운 입주자 모집
화순 잠정지구 농어촌뉴타운 입주자 모집
  • 송인영 기자
  • 승인 2011.08.23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옥. 타운하우스 등 200세대…전남도, 핵심 농업인력 육성키로

전라남도는 전국 처음으로 장성 농어촌뉴타운 입주자 모집을 지난 4월 완료한데 이어 화순 잠정지구에 대한 입주자 모집을 다음달 5일부터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전남도는 도시 거주 젊은 인력을 농어촌으로 유치해 농어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농어촌뉴타운 입주 농업인을 대상으로 성장단계별 맞춤형 교육과 창업자금 및 규모화 지원을 통해 지역 농산업 핵심인력으로 양성한다는 방침이다.

입주 신청기간은 9월 5일부터 10월 7일까지로 화순 능주면 농어촌뉴타운 현장사무실에 직접 방문해 신청서류를 접수하면 된다. 입주 대상자 선정은 서류 심사 및 면접심사를 거쳐 11월중 최종 확정한다.

입주를 희망하는 사람은 입주 공모일 기준 만 25세 이상 55세 이하인 자로 현재 일정 규모 이상의 영농을 하고 있거나 앞으로 영농을 계획중인 자, 부모님의 농업을 승계할 도시 거주 자녀, 귀농을 희망하는 도시 거주자나 화순지역 거주 농업인, 농수산물 가공, 유통, 식품산업 종사 농업인 등 어느 한 조건에 해당돼야 한다.

농업기반이 확보된 자, 영농에 투자할 경제력을 갖춘 자, 귀농 교육수료자, 농업관련 자격증소지자 등에 해당하는 사람은 관련 증빙서류를 제출하면 서류 심사시 가점을 받을 수 있다.

화순군에서는 입주 대상자가 확정되면 향후 영농에 필요한 작목별 전문교육과 품목별 선도농가 영농체험 등 귀농에 필요한 기초교육 및 영농체험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농어촌 뉴타운 입주자에게는 귀농 초기 입주자의 주택 비용에 대한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외부 전문가가 참여한 분양․임대가격 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4종류로 주택가격을 확정했다.

종류별로 한옥(99㎡) 분양주택의 경우 대지(411~593㎡)를 포함 1억8천500만원부터 1억9천200만원, 타운하우스(85㎡) 임대주택은 보증금 2천500만원에 월임대료 20만원, 보증금 4천만원은 월임대료 10만원 등이다.

또한 단지 내 모든 주택에 냉․난방 비용 절감을 위한 신재생에너지(태양광)를 설치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이승옥 전남도 행정지원국장은 “화순 잠정지구는 쾌적한 전원 주거환경과 광주에서 승용차로 20분 거리에 위치한 편리한 교통, 우수한 명문고와 의료서비스 시설을 인접해 갖췄기 때문에 인기가 많다”며 “입주자들이 안정적인 소득 창출을 통해 성공적 조기 정착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처 /  ‘웰빙전남’ 홈페이지, 화순군청 061-379-3663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