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한국광산업진흥회, 광주 光융합기업 대상 시험・인증 지원사업 지속추진
한국광산업진흥회, 광주 光융합기업 대상 시험・인증 지원사업 지속추진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1.08.11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1년도 사업추진으로 지원・신청기업 21개사, 336건, 213백만원 지원
- 기업 당 최대 2,000만원 이내 지원, 접수기간은 8월31일까지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한국광산업진흥회(이하 ‘진흥회’, 회장 정철동)는 광주광역시에 ’광융합산업 시험평가 및 인증획득지원 사업’ 명목으로 광주시 지방보조금(430백만원)을 지원받아 해당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에 광주 소재 광융합산업체는 COVID-19 등 경기불황에도 불구하고 진흥회와 함께 경제위기를 가까스로 이겨내고 있다.

해당사업은 광 관련 제품의 국내외 시험 및 인증 비용을 지원하는 것으로 작년도에는 30개사에 337건의 시험인증비를 지원한 바 있다. 그 결과 지원 기업의 매출액이 31% 증가하고 근무인력이 17.5% 증가하는 등 지역경제에 꽤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왔다.

이는 진흥회와 광주 소재 광융합산업체 간 양방향 소통채널을 유지하면서 각종 애로사항 등을 경청하고 효과적인 방법론을 강구하여 추진한 결과이다.

올해에도 국내외 시장에서 상품 경쟁력 확보를 기반으로 판매 및 수출 성과를 향상하고자 해당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현재 제4차 시험인증 참여기업 모집공고 중에 있다.

모집 대상은 공고일 기준 광주광역시 소재 사업장을 보유한 기업이면서 광융합 제품 제조업을 영위하는 기업으로, 희망기업은 ’21. 8. 31(화)까지 접수하면 된다.

선정방법은 제출된 지원신청서를 기반으로 사업의 적합성, 사업수행 역량 및 지역산업 기여 등을 검토하여 지원여부가 결정되며, 지원금은 기업부담금을 제외한 기업 당 최대 2,0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광산업진흥회 홈페이지(www.kapid.org) 내 공지사항(한광진 공고 제2021-36호(광융합산업 제품 시험평가 및 인증획득 지원기업 수시 모집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한국광산업진흥회 조용진 상근부회장은 “COVID-19 장기화로 중소기업의 매출이나 고용창출 측면에서 중소기업의 애로사항 등을 직접적으로 해소하고 앞으로도 지역산업의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기업지원이 필요한 상황”이라며 “진흥회에서 수행하고 있는 기업지원 사업들과 유기적 지원을 통해 광융합산업체에 실질적이고 신속한 지원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광융합산업 전담기관’으로서의 최선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