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1-09-27 15:16 (월)
[취재현장] 송종욱 광주은행장, 코로나19 선별진료소 찾은 광산구민과 의료진 위해 꽁꽁얼린 생수와 부채제공
[취재현장] 송종욱 광주은행장, 코로나19 선별진료소 찾은 광산구민과 의료진 위해 꽁꽁얼린 생수와 부채제공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1.07.27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은행(은행장 송종욱)는 연일 지속되는 폭염 속에서 코로나 19 검사를 위해 수고하는 의료진과 광산구민의 안전한 검사를 위해 7월 26일부터 오는 8월 20일까지 꽁꽁얼린 생수와 부채를 제공하고 있다.

광주은행 전경 (원 사진-송종욱 광주은행장)
이동일 광주은행 광산구청 지점장과 직원들은 "폭염속에 광산구 선별진료소를 찾은 구민들께서 코로나19와 더위에 안전하시길 바란다. 우리의 작은 봉사가 위로가 되셨으면 좋겠다"며 기념촬영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연일 지속되는 폭염 속에서도 방호복을 입은 채 코로나 19극복을 위해 헌신 하는 의료진과 더위속에서도 코로나19 바이러스의 확산을 막기 위해 코로나19 검사에 나서준 광산구민을 위해 꽁꽁얼린 생수와 부채를 제공하게 됐다”며 “지역 의료진과 광주시민들의 땀이 헛되지 않도록 광주은행 또한 광주·전남 대표은행의 사명감으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사회공헌활동 및 금융지원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동일 광주은행 광산구청 지점장은 광산구 선별진료소를 찾은 구민들에게 안전한 여름이 되길 기원하며 얼음물을 전달하고 있다.
광주은행 직원들은 광산구 선별진료소를 찾은 구민들에게 안전한 여름이 되길 기원하며 얼음물을 전달하고 있다.
광주은행은 코로나19 진료에 고생하는 의료진과 구민들을 위해 얼음물과 부채를 제공했다.

이동일 광주은행 광산구청 지점장은 “폭염속에서도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검사에 참여하신 광산구민들께서 폭염속에 줄 서 있는 모습이 너무 안타까워 이렇게 시원한 얼음물과 부채를 제공하게 됐다”며 “조금이나마 위로와 힘이 되셨으면 한다.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힘과 위로가 되는 은행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코로나19 검사를 위해 선별진료소를 찾은 박모씨는 “너무 더워서 숨도 제대로 쉬기 힘든 시간인데 이렇게 시원한 얼음물을 제공해 주어 진심으로 감사하다. ”고 감사인사를 전했다.

광주 광산구청 보건소 공직자들은 폭염속에서도 광산구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코로나19 검사를 실시하고 있다.
폭염이 쏟아지는 여름, 광산구민들은 그늘막에서 코로나19 검사를 기다리고 있다.

한편, 광주은행은 전국적으로 꺾이지 않는 코로나 확산세에도 ‘코로나19’ 치료와 확산 방지를 위해 최전선에서 힘쓰고 있는 의료진과 아동복지시설에 감사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광주광역시를 통해 ‘응원꾸러미’ 1000상자를 전달했으며,

지난 1월에도 의료진들을 위한 2500만원 상당의 응원꾸러미를 기탁했으며, 지난해 9월 5000만원 상당의 응원꾸러미 기탁, 같은해 3월에는 1억원의 성금을 기탁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