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취재현장]] 최첨단 스포츠산업을 주도할 ‘2021 광주전남지역 드론축구대회’ 개최
[취재현장]] 최첨단 스포츠산업을 주도할 ‘2021 광주전남지역 드론축구대회’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1.06.28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대한드론축구협회 광주광역지부(지부장 오명하)는 드론축구 활성화를 위해 26일 오전 9시부터 오후4시까지 북구 대촌동 북구드론연습장에서 2021 광주전남지역 드론축구대회를 개최했다.

(자료사진 왼쪽부터)소영민 육군특전사령관(전육군31사단장),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지난 2019년 10월 28일 전군 최초로 광주광역시(시장 이용섭)ㆍ육군31사단(사단장 소영민)이 협업하여 민·관·군·경을 아우르는 드론의 범용전력 발전과 광주지역 드론산업 육성을 위해 드론종합교육시설인 '온빛누리 드론센터'를 준공하고 드론 축구경기를 펼쳤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2021 광주전남지역 드론축구대회’에 참석해 "드론이 국가안보의 한 축을 담당하는 시대가 되었고 드론을 이용한 미디어아트 등 문화창조의 영역 또한 확장되고 있다. 특히 드론을 활용한 많은 스포츠 종목이 탄생하고 있고 그 가운데 드론 축구가 가장 널리 보급되며 호응을 얻고 있다"며 "이번 대회가 드론 축구 활성화을 위한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축하를 전했다.
자료사진(오른쪽부터) 문인 북구청장, 소영민 육군특전사령관(전육군31사단장),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지난 2019년 10월 28일 전군 최초로 열린 드론 축구 경기에 관람해 박수로 격려를 전했다.
문인 북구청장은  ‘2021 광주전남지역 드론축구대회’에 참석해 "이번 대회가 드론 동호인들이 소통 화합하고 광주시민들이 일상에서 드론을 체험하는 소중한 기회의 장이 되길 바라며, 북구도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운영과 하반기 전국 규모 축구대회 개최를 통해 드론 레저문화 확산과 드론산업 육성에 더욱 힘쓰도록 하겠다"며 축사를 전했다.

아시아드론항공교육원, 날아라드론협동조합, 호남기자협회, 코리아안전뉴스 공동주최, 대한드론축구협회 광주광역지부 주관으로 펼쳐진 이날 대회에는 오명하 대한드론축구협회 광주광역지부장,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을 대신해 손경종 광주광역시 인공지능산업국장, 문인 북구청장, 소영민 육군특전사령관(전육군31사단장)축하메시지, 김용집 광주시의회의장을 대신해 정순애 광주시의회부의장, 장휘국 광주시교육감 축하메시지, 황현택 광주시의원, 이철승 주민자치위원장, 이영훈 광산구의회 의장과 의원들, 김홍식 전 광주서부교육청교육장, 이신연 박사태권도관장, 전남대학교 드론축구동아리 ‘호버링’ 선수들, 참가선수단과 육군31사단 장병들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축하메시지를 통해 “광주도 드론 산업을 지역의 혁신성장을 위한 11대 전략산업으로 정하고 적극 육성하고 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4차산업혁명과 인공지능을 생활 속에서 체감하기에는 아직까지 한계가 있다. 그런 차원에서 드론산업 육성을 비롯해 드론과 접목한 스포츠 경기를 대중화한다면 시민들이 보다 쉽고 가깝게 새로운 시대의 변화를 접하게 될 것이다.”며 “이번 대회가 드론 축구 활성화을 위한 좋은 계기가 되고 드론을 활용한 스포츠 문화 확산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생각한다. 광주시는 드론 축추를 비롯한 스포츠 영역 확장과 4차 산업혁명을 이끌 드론산업 육성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 대회에 참가하신 선수 여러분 모두의 선전을 기원하며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손경종 광주광역시 인공지능산업국장은 ‘2021 광주전남지역 드론축구대회’에 참석해 "드론은 4차산업혁명의 핵심 아이콘이다. 드론은 다양한 산업과의 융합, 레저 활용 등을 통해 시민들에게 매우 친숙하게 다가서고 있다. 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인류 발전을 위해 무궁무진한 방면에서 쓰이게 될 것이다. 드론과 사람이 함께 목표를 향해 날아가는 '드론축구대회'는 바로 이러한 미래를 앞당기는 마중물이라고 할 수 있다. 이 곳에서 펼쳐지는 모든 경기는 놀이처럼 즐겁고 꿈처럼 놀라운 내일을 접하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다"고 축하를 전했다.
오명하 대한드론축구협회 광주광역지부장은  ‘2021 광주전남지역 드론축구대회’에서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이렇게 많은 관심과 호응, 또한 대회에 참가하는 여러 선수단과 후원해주신 광주광역시청을 비롯한 각 지자체와 여러 기관장 여러분 너무 고맙고 감사드린다. 여러분의 호응과 관심이 없었다면 이번 대회 개최가 어려웠을 텐데 이렇게나 많은 분들이 관심 기울여 주시고 참여해주신데 너무나 감사드린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오명하 대한드론축구협회 광주광역지부장은 인사말을 통해 “드론 축구는 전주에서 처음 개발이 되어 시작했지만, 앞으로는 전국적으로 확대되어 4차 산업혁명시대에 맞춤인 e스포츠로 날로 발전하는 분야가 되라라 생각한다. 이번 대회는 승패를 떠나 참가한 모든 선수들이 드론 축구를 즐기고 돌아가길 바라며 이번 광주.전남지역대회가 드론산업의 발전과 드론축구 활성화에 점을 찍는 자리가 되어 드론 축구가 좀 더 알려지고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 할 수 있는 스포츠가 되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이날 대회는 입장 및 조추첨, 예선, 점심시간, 본선 및 결승, 시상식 순으로 펼쳐졌다.

경기 방식은 3부리그 형식으로 초청팀 시범경기, 예선 각 조1위팀 본선진출, 본선 토너먼트로 진행됐다.

 ‘2021 광주전남지역 드론축구대회’ 축하 시범경기가 펼쳐졌다.
‘2021 광주전남지역 드론축구대회’ 참가 선수들은 축하 시범경기를 펼치고 있다.
‘2021 광주전남지역 드론축구대회’가 펼쳐졌다.

대한드론축구협회규정을 경기규칙으로 삼고, 1등부터 3등까지 시상했다.

이번 대회를 위해 광주광역시청, 광주광역시의회, 광주광역시북구청, 광주광역시동구청, 광주광역시교육청, 광주도시철도공사, 광주광역시체육회, 나주시청, 곡성군청, 미래과학연구소 산들드론스쿨, 새만금항공이 후원했다.

 

[[취재현장]] 최첨단 스포츠산업을 주도할 ‘2021 광주전남지역 드론축구대회’ 개최]

(자료사진) 전군 최초로 드론 축구경기를 개최한 소영민 육군특전사령관(전육군31사단장)은 "이제 드론은 국가안보의 큰 축을 담당할 시대가 되었다. 미래전장을 주도할 드론봇 전투체계 구현을 위한 드론전사 양성에 매진해야 할 때이다"고 말했다.
정순애 광주시의회부의장은 "디지털이 만든 세상은 불과 몇 십년 만에 사람들의 생각과 생활 패턴가지 바꿀만큼 급속한 변화를 거듭하고 있다. 하늘을 수놓던 방패연의 모습은 과거 속의 풍경이 되었으며, 이제 우리에겐 창공을 가르며 날아가는 드론의 모습이 더욱 익숙한 광경이 되었다."며 "첨단 기술과 레포츠가 결합된 이번 드론 축구대회는 새로운 콘텐츠를 창출함으로써 광주전남의 드론산업이 더욱 활성화되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축하를 전했다.
황현택 광주시의원은  ‘2021 광주전남지역 드론축구대회’에 참석해 "우리는 이미 4차산업 혁명시대를 경험하고 있고, 이를 스포츠와 결합한 드론 축구는 나이나 성별, 장애 여부와 상관없이 전국민이 즐길 수 있는 레저스포츠이다. 이번 광주.전남지역대회가 다시 한번 드론 축구를 알리고 시민들에게 큰 관심과 사랑을 받는 취미이자 레저스포츠가 되길 소망한다"고 축하를 전했다.
문인 북구청장, 손경종 광주광역시 인공지능산업국장, 정순애 광주시의회부의장, 황현택 광주시의원, 오명하 대한드론축구협회 광주광역지부장은 ‘2021 광주전남지역 드론축구대회’에 참석해 "드론축구 활성화를 위한 좋은 계기가 되고, 드론을 활용한 스포츠 문화가 확산되길 기대한다"며 기념촬영
오명하 대한드론축구협회 광주광역지부장, 이영훈 광산구의회의장은 ‘2021 광주전남지역 드론축구대회’에 참석해 "드론축구 활성화를 위한 좋은 계기가 되고, 드론을 활용한 스포츠 문화가 확산되길 기대한다"며 기념촬영
오명하 대한드론축구협회 광주광역지부장, 김홍식 전 광주서부교육청교육장은 "4차 산업혁명은 인간의 삶을 뒤흔드는 기술혁명이며, 그 변화의 규모와 범위, 복잡성은 이전에 인류가 경험했던 것과는 전혀 다를 것이다. 교육현장에서도 변화하는 시대에 발맞춰 급격히 변화시키는 기술혁명의 시대에 맞는 '미래 교육'을 도입해 우리 아이들의 꿈을 키워나가야한다"며 화이팅을 외쳤다.
오명하 대한드론축구협회 광주광역지부장, 손경종 광주광역시 인공지능산업국장, 문인 북구청장, 정순애 광주시의회부의장, 황현택 광주시의원, 이철승 주민자치위원장, 이영훈 광산구의회의장과 의원들, 이신연 박사태권도관장과 내빈들은 "드론축구 활성화를 위한 좋은 계기가 되고, 드론을 활용한 스포츠 문화가 확산되길 기대한다"며 화이팅을 외쳤다.
문인 북구청장을 비롯한 내빈들은 ‘2021 광주전남지역 드론축구대회’ 개최를 축하했다.
육군31사단 장병들은 ‘2021 광주전남지역 드론축구대회’에 참석해 "미래전장을 주도할 드론봇 전투체계 구현을 위해 드론 실력을 갈고 닦겠다"고 말했다.
최첨단 스포츠산업을 주도할 ‘2021 광주전남지역 드론축구대회’가 성황리 개최됐다.
‘2021 광주전남지역 드론축구대회’ 참가 선수들은 축하 시범경기를 펼치고 있다.
 ‘2021 광주전남지역 드론축구대회’ 축하 시범경기가 펼쳐졌다.
내빈들은 최첨단 스포츠산업을 주도할 ‘2021 광주전남지역 드론축구대회’개최를 축하하며 큰 박수로 선수들을 격려했다.
전남대학교 드론축구동아리 ‘호버링’ 선수들은 "평소에 갈고 닦은 실력을 마음껏 펼치겠다. 대한민국 드론 축구 활성화와 저변확대의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며 기념촬영
내빈과 참가 선수들은 최첨단 스포츠산업을 주도할 ‘2021 광주전남지역 드론축구대회’ 개최를 축하하며 기념촬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