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농협전남지역본부, 싱싱한 양파 착한소비 캠페인 전개
농협전남지역본부, 싱싱한 양파 착한소비 캠페인 전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1.06.16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협목포농산물유통센터서 양파 소비확대 특판 행사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농협전남지역본부(본부장 박서홍)는 16일 농협목포농산물유통센터 식자재매장에서 '전남양파 착한소비 캠페인'을 실시했다.

박서홍 농협전남지역본부장은 '전남양파 착한소비 캠페인'에 참석해 국산양파의 우수성과 효능을 홍보했다.

박서홍 농협전남지역본부장은 "산지에서는 일손부족에 따른 인건비 상승과 더불어 양파 가격하락으로 이중고를 겪고 있다" 며 "시세하락으로 어려움을 겪는 양파가 제값을 받고, 장기적으로는 양파 소비시장이 확대될 수 있도록 국민들께서 양파 하루 한 개, 착한소비에 적극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 고 말했다.

금번 캠페인은 농협경제지주가 전국 하나로마트에서 23일까지 진행하는 양파소비촉진행사와 연계하여 국산양파의 우수성과 효능을 홍보하고, 국민의 양파 소비를 늘려 양파 소비시장을 확대하고자 추진함이다.

박서홍 농협전남지역본부장과 관계자들은 농협목포농산물유통센터 식자재매장에서 '전남양파 착한소비 캠페인'을 실시한 후 기념촬영

농협경제지주 소비촉진행사에 사용되는 양파는 조생양파 가격지지를 위해 무안 등 전남지역 양파 주산지 농협에서 수매해 격리했던 출하연기사업 물량을 포함하여 총 1,200톤이다.

목포유통센터에서는 소매용 3kg, 식자재용 15kg 양파를 20%가량 할인 판매하며 차액은 농협경제지주가 부담한다. 소매용 양파는 정부가 추진하는 농축산물 소비쿠폰 할인행사와 연계한 상품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