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공군 제1전투비행단, 항공기 초과저지장비 점검 실시!
공군 제1전투비행단, 항공기 초과저지장비 점검 실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1.06.16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전비, 6월 16일(수) 항공기 초과저지장비 점검 실시
- 비상상황 시 안전을 위한 초과저지장비 종합 점검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공군 제1전투비행단(단장 류진산, 이하 1전비)은 16일(수) 기지 내 활주로에서 ‘항공기 초과저지장비 종합 점검’을 실시했다.

(원사진-류진산 공군제1전투비행단장) 공군 제1전투비행단은 6월 16일(수) 항공기 초과저지장비 종합기능 점검을 실시했다. 1전비 요원들이 장비에 대한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사진 = 상사 고미숙)

류진산 공군제1전투비행단장은 "항공기 초과저지장비는 항공기 이·착륙시 항공기 문제로 인해 속도처리가 되지 않아 활주로를 이탈할 수 있는 비상상황에서 항공기 속도를 제어해주는 안전장치이다."며 "이번 점검은 비상상황 시 발생할 수 있는 피해를 방지하고 안전한 항공작전 여건을 갖추기 위해 계획되었다. "고 말했다.

1전비는 10전비로부터 F-4E 항공기를 지원받아 지상 활주를 통해 장비를 점검했다.

공군 제1전투비행단은 6월 16일(수) 항공기 초과저지장비 종합기능 점검을 실시했다. 1전비 요원들이 장비에 대한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사진 = 상사 고미숙)

더불어, 1전비는 장비에 대한 점검과 함께 항공기구조반 요원들의 장비에 대한 이해와 사용 숙달 정도를 함께 점검하며 비정상상황에서 조종사, 항공기 그리고 기지 재산에 대한 피해가 최소화될 수 있도록 했다.

점검을 총괄한 1전비 항공기구조반장 이상원 상사(부사후 156기)는 “완벽한 사전 점검을 통해서만이 예기치 못한 비상상황에서 인적·물적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철저한 점검과 관리로 안전한 비행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군 제1전투비행단은 6월 16일(수) 항공기 초과저지장비 종합기능 점검을 실시했다. 1전비 요원들이 장비를 이동시키고 있다.(사진 = 상사 고미숙)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