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NH농협은행 전남영업본부, ㈜대광건영과 ESG경영 상호 실천협약 체결
NH농협은행 전남영업본부, ㈜대광건영과 ESG경영 상호 실천협약 체결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1.05.04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NH농협은행 전남영업본부(본부장 이창기)는 ㈜대광건영(회장 조태석)과 함께 3일 홀리데이인 호텔(광주 치평동 소재)에서 ESG경영 상호 실천협약을 체결하였다.

ESG란, 환경보호(Enviroment)·사회공헌(Social)·윤리경영(Governance)의 줄임말로 기업이 환경보호에 앞장서고, 사회적 약자에 대한 지원 및 사회공헌 활동을 활발히 하며, 법과 윤리를 철저히 준수하는 윤리경영을 실천하는 것을 말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NH농협은행 전남영업본부와 대광건영은 전남지역 ESG 관련 업체를 적극 지원하고 환경보호, 사회적 책임, 투명경영, 고용안정, 안전 등을 위해 상호 노력하기로 합의하였다.

태생적 ESG기업인 NH농협과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지역 중견기업과의 이번 협약은 전남지역 ESG 기업 성장과 투명하고 건전한 기업문화 정착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협약과는 별개로 양사는 향후 지속적인 교류 확대로 대광건영이 운영하는 홀리데이인 호텔과 외식사업 분야에서도 농협의 친환경 농산물 유통과 연계한 사업모델 개발에 상호 힘쓰기로 협의 하였다.

이창기 본부장은“지역 중견기업과의 협약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천 및 ESG중심 경영을 강화하게 됐다”며“농협 유전자(DNA)에 녹아있는 ESG 본능을 깨워서 ESG 선도금융사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