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2-07-04 15:45 (월)
한국프로축구연맹, ‘K리그 아카데미 HR과정’ 개최
한국프로축구연맹, ‘K리그 아카데미 HR과정’ 개최
  • 기범석 기자
  • 승인 2021.04.18 2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무 분쟁 예방을 위한 전략적 노무관리’ 인사업무 강의

[광주일등뉴스=기범석 기자] 한국프로축구연맹(총재 권오갑, 이하 ‘연맹’)이 2021년도 제1차 ‘K리그 아카데미 - HR과정’을 16일(금) 온라인 화상회의 방식으로 개최했다.

‘노무 분쟁 예방을 위한 전략적 노무관리’를 주요 주제로 한 이번 교육에는 K리그 22개 구단 인사 담당자 47명이 참가했다.

이번 교육은 노무법인 예담 부대표 정호영 노무사가 ▲채용 및 근로시간 관리, ▲휴가 및 임금 관리, ▲인사이동, 징계, 퇴직, 비정규직 관리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정규 강의 시간 이후에는 개정 노동법에 대한 특강 시간도 따로 가졌는데, 최근 노무 관리 주요 이슈와 개정 노동법 사례 등에 대해 설명했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FC안양 서형석 팀장은 “시대가 빠르게 변화하고 있기 때문에 인사와 근무환경 등에 대한 깊은 고민이 필요하다. 연맹에서 HR 관련 역량 향상에 초점을 맞춘 좋은 강의를 준비해주셔서 많은 도움이 됐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연맹은 지난 2013년부터 K리그 전 구성원을 대상으로 직급별, 분야별 맞춤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K리그 아카데미’ 사업을 지속 시행해오고 있다. 마케팅, PR, HR(인사업무) 등 총 13개의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언택트 시대에 맞춰 온라인 교육을 도입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