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서구, '구민의 날 행사' 팡파르 !
서구, '구민의 날 행사' 팡파르 !
  • 박부길 기자
  • 승인 2009.04.30 14:30
  • 댓글 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5회 서구민의 날을 기념하는 ‘행복서구 축제’가 30일 상무시민공원 종합운동장에서 펼쳐졌다.

▲전주언 서구청장은 제15회 행복서구축제에서 가장행렬을 하고 있는 주민들에게 인사를 전하고 있다.

서구민의 화합을 도모하고 지역발전을 기원하기 위해 펼쳐진 ‘행복서구 축제’는 서구 주민과 다문화가정, 각급기관ㆍ단체와 기업체 초청인사 등 6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행사를 가졌다.

기념식에 앞서 우리문화연구회 ‘소리노리’의 신명나는 길놀이와 풍물공연이 펼쳐졌고, 전남경찰청 악대의 연주에 맞춰 서구청펜싱팀, 서구여성합창단, 17개동 주민들이 각 동을 상징하는 퍼포먼스 입장식을 가졌다.

▲전주언서구청장은 최동석 대한의사협회 광주서구의사협회장과 부인 서정란씨에게 '사회봉사부문 구민의상을 수여하고 있다.

이어 기념식에서는 ‘사회봉사부문’에 최동석 대한의사협회 광주서구의사회 회'문예체육부문에 김용철, ‘아름다운 도시가꾸기 부문’에 이호천씨가 15번째 서구민상을 수여받았다.

이날 전주언 서구청장은 “서구는 1988년 5월 1일에 자치구로 승격된 이날을 구민의 날로 정하고 해마다 서구민의 자긍심과 애향심을 되새기면서 지역발전의 의지를 새롭게 다지고 있다”며 “지역주민들이 한데 어울리며 친목과 결속을 도모할 수 있는 화합의 장이다”라고 말했다.

더불어 “서구는 민선4기 출범이후 ‘호남에서 가장살기좋은 행복도시 건설에 총력을 기울인 결과 서구의 모든 지역이 5대권역별로 조화롭고 특색있게 발전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했다”며 “이제 녹색성장을 주도하는 C&C, 맑고 푸른 서구건설에 박차를 가할 것이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가장행렬을 하고 있는 양3동 김삼례씨와 주민들

이날 기념식이 끝난 후 상무시민공원 특설무대에서는 45명의 광주시립국악관현악단이 퓨전국악과 관현악 공연을 선보였고, 어울림 국악원의 남도굿거리와 육자배기 공연, 맥지희망나래단의 노래와 밴드연주가 이어졌다.

이어, 주민들이 참여하는 동 대항 줄다리기와 협동 제기차기 등 흥겨운 화합행사가 이어졌고, 50여명이 펼치는 서구민 건강체조 시연식이 펼쳐졌다.

특히, 오후 2시 30분부터는 개그맨 엄용수 씨의 진행으로 행복콘서트가 진행됐다.

행복콘서트에는 인기가수 김수희, 설운도, 진주아 등이 출연해 히트곡을 선사했고, 8인조 라이브밴드도 나와 축제분위기를 고조시켰다.

이밖에도 서구는 환경사진전시회, 물 사진전, 서구8경 사진전, 기아차 홍보부스, 광클린 판매부스 그리고 건강상담코너와 금연클리닉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했다.

▲제15회 행복서구축제에 참석한 17개동 6천여명의 구민들

서구청 관계자는 “올해 열린 서구민의 날 행사는 전국에서 가장 살기 좋은 행복도시로 나아가기 위한 서구민의 화합과 역량 결집을 다짐한 행사로 특히, 경기불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기업들의 참여 유도와 다문화가정이 참여해 의미가 깊다”고 전했다.

[제15회 행복서구민의날 축제]

▲박광태 광주시장은 제15회 행복서구축제에 참석해 "1등 광주건설의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는 서구민들에게 많은 관심이 있다"며 "광주의 중심축으로 굳건히 자리를 잡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축하의 메세지를 전했다.
▲ (좌로부터)전갑길 광산구청장, 황일봉 남구청장, 유태명 동구청장, 양철환 공군 제1전투비행단장은 제15회 행복서구축제에 참석해 축하를 전했다.
▲(우로부터)배인수 서창농협조합장, 강병권 국민건강보험공단 광주지역본부장, 고재택 대한주택공사 본부장, 최창렬 한국토지공사 본부장은 제15회 행복서구축제에 참석해 축하를 전했다.
▲(좌로부터)장재성 서구의회사회도시위원장, 양철환 제1전투비행단장, 하영 중국총영사, 최영종 서광회장은 제15회 행복서구축제에 참석해 축하를 전했다.
▲최동석 서구의사회회장과 부인 서정란씨는 구민의상을 수여받고 "불우한 이웃과 다문화가정여성들을 위해 평생토록 봉사하겠다"고 말했다.
▲양철환 제1전투비행단장과 배인수 서창농협조합장은 지역주민들과 함께 어울려 화합하는 시간을 갖고 있다.
▲류길환서구청총무국장과 양철환 제1전투비행단장은 "관과 군이 서로 협력해 주민들에게 봉사하는 공직자가 되자"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5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준서 2009-05-06 10:27:58
어린아이 부터 어른들 ,노인들까지 모두한마음으로 행복해보입니다. 사랑해요 서구~

하미라 2009-05-06 10:25:51
서구는 뭐든지, 하는것마다 짱이구먼요^^

꽃미숙 2009-05-04 21:21:04
댜양한 캐릭터로 분출하는 도민들의 환한 모습이 아름답고 상큼합니다. 소박한 행복을 발견할수있는 소중한시간들...귀한 보석처럼 영원히 간직하고 싶고, 지금처럼 계속 그리워질것 같아요. 풍암동주민과 동직원들도 홧팅!!

2009-04-30 20:16:28
서구민의 축제 한마당 너무 좋은 날씨에 참 아름답네요 서구민 화이팅 더불어 좋은 기사 감사드립니다

행복짱 2009-04-30 17:27:08
사진속에 환하게 웃는 모습들이 왜 그렇게도 행복해보이시는지,,, 정말 행복서구 답습니다.서구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