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취재현장] 김해란 옥과한우촌대표,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광주.전남지부운영재정위원회회장 취임
[취재현장] 김해란 옥과한우촌대표,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광주.전남지부운영재정위원회회장 취임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1.03.18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김해란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광주.전남지부운영재정위원회회장이 17일 오후 6시30분 광주광역시 서구 내방로에 위치한 옥과한우촌상무점 3층에서 취임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김해란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광주.전남지부운영재정위원회회장은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보호대상자들의 자립을 도와 사회의 일원으로 당당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고 말했다.

이날 취임식에는 김해란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광주.전남지부운영재정위원회회장(옥과한우촌대표), 정봉영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지부장, 표래식 법무부법무보호위원광주전남지부협의회장, 최정학 법무부법무보호위원광주전남지부협의회수석부회장, 조길제 전 광주.전남지부운영위원회위원장, 현광진 부회장, 김번웅 부회장, 백승구 사무국장, 박상우 사무차장, 박기성 재무국장, 최점미 재무차장, 박봉원 홍보국장, 강순례 김가웨딩대표, 최미경 일등결혼국내국제전문회사대표, 박선주 방송인, 김덕건 인기가수 등 회원과 축하객들이 참석했다.

정봉영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지부장은 김해란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광주.전남지부운영재정위원회회장의 취임을 축하하며 "사회복귀에 성공하는 보호대상자들이 많아질수록 재범률이 낮아지고 낮은 재범률은 범죄로 인한 사회적 비용을 줄이는 것은 물론, 공공안전의 확보를 통해 국민의 행복추구권 실현에 기여하다는 점에서 보호대상자 지원 사업은 공익사업이자 의미없는 지출이 아닌 행복한 미래와 건전한 복지사회 구현을 위한 “투자"이다"고 강조했다.
김해란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광주.전남지부운영재정위원회회장은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광주전남지부에 법무보호사업비 5백만원을 전달하고 기념촬영

정봉영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지부장은 격려사를 통해 “운영재정위원회는 지난 10여 년 동안 운영위원회로 활동하며 광주전남지부의 운영전반에 대한 의견을 개진하고 효과적인 지부운영을 위하여 물질적·정신적인 지원을 하는 위원회로 지역사회에 많은 봉사와 범죄예방활동을 해왔다.”며 “우리사회에는 작은 도움만으로도 사회의 구성원으로 다시 태어날 수 있는 사람들이 있다. 이들에게는 편견보다 사랑과 나눔, 배려가 필요하다. 이런 점에서 운영재정위원회는 앞으로 출소자의 건전한 사회보를 위한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할 것이다. 우리 공단도 운영위원님들이 뜻하는 봉사활동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서 지원하도록 하겠다. 취임하신 김해란 회장님께 응원의 박수와 축하를 드린다”고 말했다.

표래식 법무부법무보호위원광주전남지부협의회장은 김해란 옥과한우촌대표,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광주.전남지부운영재정위원회회장 취임식에 참석해 축사를 전했다.
(왼쪽) 최정학 법무부법무보호위원광주전남지부협의회수석부회장은 (오른쪽)김해란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광주.전남지부운영재정위원회회장의 취임식에 참석해 "김해란 회장님의 취임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 우리 모두는 범죄없는 밝고 건강한 지역 사회를 구현하는데 앞장서서 봉사하는 단체임에 매 순간 기억해야 할 것이다. 저 역시 광주.전남지부운영재정위원회원들이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며 자원봉사 할 수 있는 긍정이 숨 쉬는 봉사단체가 될 수 있도록 뒤에서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표래식 법무부법무보호위원광주전남지부협의회장는 축사를 통해 “금일 취임하는 김해란 회장님은 제가 초대 운영위원장 시절 함께한 인생의 동지이다. 평생을 봉사하고 남을 위해서 헌신하는 훌륭한 여성리더이자 ceo이다. 우리 운영위원회를 반석위에 올려놓을 적임자이다. ”며 “김 회장을 중심으로 혼연일체가 되어 범죄예방 및 사각지대에 놓인 소외된 계층의 복지를 위해서 헌신해줄 것으로 믿는다. 저는 협의회장으로서 뜨거운 격려와 지지 성원을 보낼 것이다”고 말했다.

김해란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광주.전남지부운영재정위원회회장, 현광진 부회장, 김번웅 부회장, 백승구 사무국장, 박상우 사무차장, 박기성 재무국장, 최점미 재무차장, 박봉원 홍보국장은 함께 손을 맞잡고 "법무 보호대상자들의 사회복귀와 재범 방지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각오를 다지며 인사를 전했다.
최미경 최미경 일등결혼국내국제전문회사대표, 강순례 김가웨딩대표는 김해란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광주.전남지부운영재정위원회회장의 취임식에 참석해
"법무 보호대상자들의 사회복귀와 재범 방지를 위해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겠다"며 축하를 전했다.

신임 김해란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광주.전남지부운영재정위원회회장은 “11년 전 처음 접한 사회봉사활동으로 가입한 법무보호운영재정위원회에서 회장직을 맡게 돼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 세상의 빛이 되는 삶을 실천하는 뜻 깊은 일에 앞장서게 되어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며 “법무보호대상자(출소자)의 자립 지원을 통해 그들이 사회에 잘 적응하도록 도와주고 재범률을 낮추고 예방하는 단체로, 오랜 시간 동안 아름다운 동행을 해 왔던 것처럼 앞으로 밝은 사회에 이바지하는 봉사활동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은 법무부 산하 공공기관으로 출소(예정자)자 및 보호관찰대상자들의 사회복귀와 재범방지를 위해 숙식제공, 창업지원, 주거지원, 심리상담, 허그일자리지원, 취업지원, 직업훈련, 원호지원 등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김해란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광주.전남지부운영재정위원회회장은 ?

김해란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광주.전남지부운영재정위원회회장은 취임식에서 "세상의 빛이 되는 삶을 실천하는 뜻 깊은 일에 앞장서게 되어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며 "공단 보호대상자들의 자립을 도와 사회의 일원으로 당당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회원들의 격려와 적극적인 협조를 적극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주)옥과한우촌 대표

· 담양 대나무랜드 대표

· 광주 YMCA 이사

· 국제와이즈멘 광주해피니스클럽 3대회장 역임

· 국제로터리 수련로타리 봉사회원

· 전남대 정책대학원 19기 수료

· 전남대 경영전문대 52기 수료

· 전남대학교 일반대학원 응용생물학과 석사

· 전남대학교 평생교육원 힐링플랜테리어과정 전담교수

· 독일 FDF 플로리스트 마이스터 (독일 IHK 상공회의소)

· 미국 텍사스A&M주립대 벤즈 스쿨 플로리스트

· (사)한국플라워디자인협회 금바다꽃예술중앙회장

· 대한민국 신지식인

· 국가공인 화웨장식 기사

· 한국꽃꽂이 최고지도자1급지도사

· K&G(Korea&Germany)아카데미 광주지부장

· www.hrkimflower.com

저서

힐링플랜테리어-식물처럼, 살다.

독일 플로리스트전문교과서

금바다꽃예술중앙회 창립 작품집

표창

2015. 11. 24 광주지방경찰청검사상 표창

2017. 07. 01 국가보훈평화공헌대상 사회공헌문화예술부문

2019. 10. 01 광주광역시장표창장

2020. 12. 17 법무부광주전남 법무보호기부대상

신임 김해란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광주.전남지부운영재정위원회회장은 지난 2년간 임무를 훌륭하게 완수한 조길제 운영위원장에게 감사패와 꽃다발을 전달한 후 기념촬영
김해란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광주.전남지부운영재정위원회회장의 취임을 축하하며 축하객들과 기념촬영
김해란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광주.전남지부운영재정위원회회장의 취임을 축하하며 축하객들과 기념촬영
김해란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광주.전남지부운영재정위원회회장(옥과한우촌대표), 최정학 법무부법무보호위원광주전남지부협의회수석부회장, 현광진 부회장, 김번웅 부회장, 백승구 사무국장, 박상우 사무차장, 박기성 재무국장, 최점미 재무차장, 박봉원 홍보국장, 강순례 김가웨딩홀대표, 최미경 일등결혼국내국제전문회사대표와 회원들은 "법무 보호대상자들의 사회복귀와 재범 방지를 위해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겠다"며 기념촬영
김해란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광주.전남지부운영재정위원회회장(옥과한우촌대표), 정봉영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지부장, 표래식 법무부법무보호위원광주전남지부협의회장, 최정학 법무부법무보호위원광주전남지부협의회수석부회장, 조길제 전 광주.전남지부운영위원회위원장, 현광진 부회장, 김번웅 부회장, 백승구 사무국장, 박상우 사무차장, 박기성 재무국장, 최점미 재무차장, 박봉원 홍보국장, 강순례 김가웨딩대표, 최미경 일등결혼국내국제전문회사대표, 박선주 방송인, 김덕건 인기가수 등 회원과 축하객들은 "법무 보호대상자들의 사회복귀와 재범 방지를 위해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겠다"며 화이팅을 외쳤다.
김해란 옥과한우촌대표,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광주.전남지부운영재정위원회회장 취임식에서 개회 및 국민의례를 하고 있다.
김해란 옥과한우촌대표,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광주.전남지부운영재정위원회회장 취임식에 참석한 회원과 축하객들
김해란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광주.전남지부운영재정위원회회장 취임 축하화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