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공군제1전투비행단, 항공기 소방구조 훈련 실시!
공군제1전투비행단, 항공기 소방구조 훈련 실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1.02.08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전비, 2월 5일(금) 항공기 소방구조 훈련 실시
- F-5 항공기 화재 상황 가정하여 조종사 구조 등 대처능력 향상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공군 제1전투비행단(단장 류진산, 이하 1전비)은 5일(금) 항공기 소방구조 훈련을 실시했다.

(원사진-류진산 공군제1전투비행단장)공군제1전투비행단은 항공기 소방구조 훈련을 실시했다. 소방구조 요원들이 부상당한 조종사(인형)을 구조하고 있다. (촬영 = 상사 고미숙)

류진산 공군제1전투비행단장은 "이번 훈련은 기지 내 피해복구훈련장에서 항공기 비상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처능력을 갖추기 위한 훈련이다"며 "“비상상황에 대한 완벽한 대처능력을 갖추어야만 사고 시 인적·물적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날 훈련은 F-5 항공기가 착륙 중 활주로를 이탈하며 화재가 발생하는 상황을 가정하여 시작되었다. 항공기의 비상상황을 접수한 소방중대는 즉시 소방차량 4대와 소방요원 17명을 출동시켰다.

1전비는 2월 5일(금) 항공기 소방구조 훈련을 실시했다. 소방구조 요원들이 부상당한 조종사(인형)을 구조하고 있다. (촬영 = 상사 고미숙)

현장에 도착한 소방요원들은 항공기의 위험요소를 확인한 후 먼저 폭발 위험성이 있는 항공기 엔진과 유류탱크 부위에 대한 집중방수로 추가 피해 발생을 막았다.

이후 항공기에 진입하여 조종사를 구출한 후 신속하게 외부 안전지역으로 후송했다. 마지막으로 항공기의 잔불을 진화하고 인원 및 장비 이상 유무를 확인하는 것으로 훈련이 종료되었다.

이날 훈련을 계획한 소방구조중대장 김효중 원사(부사후 154기)는 “1전비 소방중대는 철저한 대비태세를 유지하며 1전비가 최상의 항공작전 여건을 완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