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1-11-27 09:12 (토)
한국농어촌공사, 울진 해양치유센터 건축설계 공모
한국농어촌공사, 울진 해양치유센터 건축설계 공모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1.01.18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치유자원 활용 최적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건축설계제안 공모
-건축사 면허가 있는 건축사 사무소 개설 업체는 누구나 응모 가능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한국농어촌공사(사장 김인식)는 지역특색을 반영한 해양치유자원 활용 극대화를 위해 1월 21일부터 2월 19일까지 울진 해양치유센터 조성사업의 건축설계 제안을 공모한다.

김인식 한국농어촌공사 사장은 “이번 제안 공모를 통해 선정된 건축사무소와 함께 해양치유공간의 랜드마크로서 최적의 프로그램이 운영될 수 있도록 울진 해양치유센터의 건축 설계를 추진할 예정이다”며 “아이디어와 실력을 갖춘 업체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해양치유센터 조성사업은 울진군의 대표 해양치유자원*을 활용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건강관리 및 휴양서비스 제공이 가능한 거점센터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울진군 해양치유자원 : 해수(심층수, 염지하수 등) 해양기후, 파도소리, 해사 등

해양치유센터는 울진군 평해읍 일원에 총사업비 340억원 규모로 건립되며 오는 2023년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공사는 울진군으로부터 2017년 염지하수 부존성 용역조사를 의뢰받아 풍부한 미네랄과 낮은 염분을 가진 염지하수* 확보에 성공하는 등 평해읍 일원이 해양치유산업으로 성공할 수 있도록 토대를 마련해 준 바 있다. * 염지하수의 효능 : 아토피 등 피부질환, 피부보습 및 미백에 탁월

설계 공모는 건축사 면허를 소지하고 건축사 사무소를 개설한 업체이면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며, 22일에는 공사 영덕울진지사(경북 영덕군 영해면)에서 현장설명회를 통해 상세 내용을 안내할 예정이다.

공모된 설계는 전문 심사위원의 심사를 거쳐 최우수작을 선정하고 해당업체와 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며, 자세한 일정은 다음과 같다.

공사는 강원도 고성 해중경관지구 조성, 경남 통영 마리나비즈 조성 등 해양관광SOC사업 및 어촌뉴딜300사업, 스마트양식 클러스터 조성 사업 등에 참여하며 어촌 지역 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계속해 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