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광산구 노사민정협의회, 협력 실천 선언문 발표
광산구 노사민정협의회, 협력 실천 선언문 발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1.08.10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용 안정·경제 활성화에 최선…광주 자치구 최초

광주 자치구 최초로 광산구 노사민정협의회가 노사 상생을 위한 협력 실천 선언문을 오는 12일 발표한다. 선언문에는 근로자와 사용자 대표 등이 상생을 위해 실천할 구체적 사항이 담겨있다.

이날 오후 2시 구청 2층 상황실에서 열리는 회의에는 민형배 광산구청장, 이준열 광산구의회의장, 김하업 광산구노동조합대표자협의회장, 최정열 금속노련광주전남본부의장, 유희열 광주경영자총협회장, 송문현 광주지방고용노동청장, 이기자 광산구여성경제인연합회장이 참석해 선언문에 서명한다.

선언문은 ▲고용 안정 ▲노사 상생 ▲경제 활성화 세 분야에서 노동자, 사용자 등 각 경제 주체가 실천해야 할 사항을 담고 있다.

구체적 내용을 보면 고용 안정을 위해 일자리 나누기·합리적 교섭 관행 정착(근로자), 근로시간 및 임금 조정·배치전환 등을 통한 고용 안정(사용자), 노사의 노력에 대한 우호적 여론 조성(주민), 고용 네트워크 구축·새 일자리 창출(정부)에 나서기로 했다.

노사 상생을 위해서는 고통의 분담·기업 경쟁력 강화 협력(근로자), 인간중심의 윤리 경영(사용자), 노사 상생 기업 제품 구매(주민), 인적 자원 개발 등 노사 협력 구축(정부)에 합의했다.

이어 기업 실정에 맞는 근무제도 협력(근로자), 안정된 고용과 투자 확대를 통한 일자리 창출(사용자), 지역경제 활성화 대책 수립(정부) 등을 통해 경제 활성화를 실현하는데 의견을 모았다.

위원장을 맡고 있는 민형배 광산구청장은 “해외에서 시작된 경제위기로 주가가 급락하는 등 어려워지고 있는 우리 경제 상황에 비춰볼 때 실천 선언은 매우 뜻 깊다”며 “상생의 가치로 위기를 극복하고 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각 경제주체와 함께 열심히 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