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1천억 원 규모 인공지능 투자펀드 조성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1천억 원 규모 인공지능 투자펀드 조성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0.11.03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투자펀드 업무협약 체결 및 투자설명회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이용섭)는 3일 오후 1시 50분 서구 홀리데이인호텔에서 1천억 원 규모 AI투자펀드 협약식 및 투자설명회를 개최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AI투자펀드 업무협약 체결 및 투자설명회에서 “누구나 기술과 사업성만 있으면 누구나 성공할 수 있는 ‘한국의 실리콘밸리’를 만들겠다. 수도권이 아닌 변방의 도시 광주에서도 청년 창업가들이 꿈을 이루고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드리겠다.”며 “다시 한 번 광주의 혁신과 변화의 길에 동반자가 되어 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한다”고 말했다.
(왼쪽부터) 김선민 광주테크노파크원장, 이정환 광주시의회산업건설위원장, 손경종 광주시인공산업국장은 광주광역시, AI투자펀드 업무협약 체결 및 투자설명회에서 "창업으로 성공을 꿈꾸는 우리 청년들에게 ‘투자하겠다'고 광주를 찾아주신 기업인들을 진심으로 환영하고 감사드린다"며 "투자기업인들이 광주에서 성공하실 수 있도록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김용집 광주시의회의장, 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장, 이정환 광주시의회산업건설위원장, 손경종 광주시인공산업국장, 김선민 광주테크노파크원장, 펀드운용사 대표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저는 평소 인생도 역사도 만남이고 생각합니다. 오늘 우리시와 AI투자펀드 운요, 대표님들의 만남이, 그리고 AI투자펀드와 창업자들의 만남이 역사를 바꾸고 운명을 바꾸는 전환점이 되길 바란다”며

김용집 광주시의회의장과 이정환 광주시의회산업건설위원장은 광주광역시, AI투자펀드 업무협약 체결 및 투자설명회에서 "광주광역시의회에서도 광주광역시와 AI투자펀드와 창업자들의 만남이 역사를 바꾸고 운명을 바꾸는 전환점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광주광역시, AI투자펀드 업무협약 체결 및 투자설명회가 개최됐다.

“AI투자펀드는 광주광역시 (인공지능 산업융합사업단, 광주테크노파크)가 100억원을 출자하고, 한국벤처투자에서 모태펀드 등을 통해 1000억원 규모의 펀드를 조성하였고 이를 토대로 창업가들의 성공을 뒷받침할 것이다. 우수한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보유한 스타트업들이 데스밸리’를 극복하고 스케일업 기업으로, 다시 유니콘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마중물이 될 것이다. 단순히 1회성 투자가 아니라 장기적이고 체계적 관점에서 AI 창업 기업 및 벤처기업들에 대한 투자를 활성화하면서 자생력을 키우고 글로벌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광주광역시, 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 광주테크노파크, (주)디티앤인베스트먼트, (주)엘에스케이인베스트먼트가 협약했다.

이어 투자운용사 비전발표와 협약내용 보고, 협약서명 및 기업발표 와 투자자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1천억 원 규모 인공지능 투자펀드 조성]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KBS방송에 출연해 AI투자펀드 업무협약 체결 및 투자설명회에 대한 인터뷰를 하고 있다.
광주광역시 AI투자펀드 업무협약 체결 및 투자설명회가 개최됐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김용집 광주시의회의장은 AI투자펀드 업무협약 체결 및 투자설명회에 참석해 투자운용사 비전발표를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광주광역시 AI투자펀드 업무협약 체결 및 투자설명회에서 광주인공지능 펀드 운용전략 발표를 하고 있다.
용섭 광주광역시장, 김용집 광주시의회의장, 펀드운용사 대표들과 관계자들은 AI투자펀드 업무협약 체결 및 투자설명회 내용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