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0-10-26 16:54 (월)
목포시, 스탬프투어 앱으로 관광 즐기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목포시, 스탬프투어 앱으로 관광 즐기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0.09.18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목포 대표 관광지 방문 후 스탬프 획득하면 최대 3만원 상품권 지급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목포시는 스마트 관광시대를 맞아 목포를 찾는 관광객들이 보다 편리하고 손쉽게 여행지를 둘러볼 수 있는 방안으로 스마트 관광 어플리케이션 ‘스탬프 투어’를 소개했다.

(원 사진-김종식 목포시장) 목포 삼학도 바다 풍경
김종식 전남목포시장은 “코로나19로 전국 관광산업 모두 어렵다. 관광 업체의 어려움은 국가적 재난이다. 함께 힘을 모아 어려움을 타계하도록 할 것이다.”며 “시는 재정을 투입해 삼학도 관광개발을 위해 지혜를 모으고 있다. 그 일환으로  관광유람선도 띄웠다. 삼학도를 목포 대표적 관광지를 만들기 위해 사계절 꽃피는 테마공간으로 꾸미고, 문화와 유희가 어우러지는 새로운 형태의 가족 유원지로 조성할 것이다. 컨벤션이나 호텔 등 체류형 관광을 위해 대형 숙박시설 확충에도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전남 목포 삼학도 대형 크루즈 유람선타고 신나는 바다여행을 즐겨보자. 삼학도 크루즈~삼학도 선착장에서 갓바위, 평화광장, 목포대교 등을 거쳐 삼학도로 돌아오는 1시간 30분 해상유람이 시작됐다.

스탬프 투어’는 춤추는 바다분수, 목포해상케이블카, 목포근대역사1ㆍ2관, 시화골목, 스카이워크 등 목포를 대표하는 주요관광지 25개소를 방문하면 스탬프를 획득할 수 있는 앱으로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앱 스토어에서 다운 받을 수 있다.

스탬프 획득 방법은 ①‘스탬프투어’를 핸드폰에 설치하고 → ②관광지를 방문해서 ‘스탬프투어’를 실행한 후 → ③‘스탬프투어’ 앱에서 제공하는 스탬프를 받으면 된다.

스탬프투어의 강점은 종이로 제작된 관광안내책자를 소지하지 않고도 핸드폰을 통해 관광지에 대한 정보를 수시로 검색할 수 있고, 스마트관광 해설사로부터 직접 해설을 청취할 수 있다는 점이다.

‘스탬프투어’ 어플을 깔고 -전남 목포시 클릭한 후 스탬프를 받으면된다.

시는 스탬프투어 관광을 활성화시키기 위해 스탬프투어 관광객들에게 소정의 상품권을 지급하고 있다.

앱 이용자는 관광지 24개소를 방문하여 스탬프를 획득하면 3만원, 17개소 방문 시 2만원, 10개소 방문 시 1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다만, 목포시민의 경우에는 상품권을 지급하지 않는다.

김종식 목포시장은 “스마트 관광시대에 발맞춰 주요관광지를 대상으로 스탬프투어를 운영하며 관광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며 “우리시에서는 코로나19로 지친 관광객의 안전한 여행을 위해 주요 관광지 곳곳에 방역요원을 배치하고 비대면 여행 콘텐츠를 발굴하고 있다. 천천히 걷고 즐길 수 있는 목포 관광지에 들러 힐링도 하고 선물도 받아가길 바란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