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19 16:34 (화)
[기업탐방]고객에게 행복을 선물하는 (주)더심플 오경미 대표를 만나다.
[기업탐방]고객에게 행복을 선물하는 (주)더심플 오경미 대표를 만나다.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0.04.02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사람들에게 행복을 주는 일은 무엇일까?라는 질문에 대한 답으로 시작된 회사가 있다. 그 회사는 바로, 사람을 생각하고 사람에게 감동을 주는 기업을 목표로 달려가고 있는 (주)더심플(대표 오경미)이다.

오경미 (주)더심플 대표는 “오랜 세월 여성단체에서 활동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여행을 통한, 특히, 편안한 잠자리,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 체험거리 등에 만족했을 때 큰 기쁨을 느끼는 것과 공간을 정리정돈 하는 것만으로도 새로운 삶으로의 도전을 도울 수 있다는 것을 보고 느끼면서 (주)더심플을 설립하게 됐다”고 말했다.

■(주)더심플- 여수공식디오션티켓몰 운영/ 홈케어 사업부문 날개달아

지난 2017년 광주광역시 광산구에 터를 잡은 (주)더심플은 광주 본사를 중심으로 전국 워터파크 호텔 리조트와 레저시설 판매대행, 홍보 업무 진행하고 있다. 또한, 홈케어서비스로 정리서비스, 청소, 정리수납 교육, 바우처 홈케어 부가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지난 3년 동안 오경미 (주)더심플 대표의 인간 사랑의 마음과 끈질긴 노력의 결과로 (주)더심플은 여수디오션리조트 홍보마케팅과 판매총판을 유치해 연매출 35억의 수익을, 나주중흥골드스파 홍보마케팅 대행사가 되었으며, 경남마산로봇랜드 온라인 판매총판과 단체모객사로 연매출 50억, 대구권 4개사 온라인 총판 선정으로 연매출20억의 성과를 냈다.

오경미 (주)더심플 대표는 “전 국민의 사랑을 받는 여수여행을 널리 알리기 위해 디오션공식티켓몰(http://www.theocean.co.kr/)을 운영하고 있는데, 그 곳에서는 숙박/여행패키지 상품, 여수여행패스, 디오션리조트 피트니스 및 사우나 이용티켓, 디오션골프예약 등을 접수받고 있다. ”며 “여성단체에 있으면서 지구와 여성을 지키는 일이 얼마나 중요한 일인지 알았기에 디오션공식티켓몰을 이용하는 고객들을 위해 여성의 몸과 지구를 지키는 생리컵을 선물함으로써 간접적인 사회활동을 더하고 있다.”고 말했다.

(주)더심플의 주력 사업 중 하나인 홈케어사업부분도 지난 3년간 눈에 띄는 성과를 내어 정리해주는 여자(정리수납서비스) 뿐만 아니라, 오선생 정리학교 교육사업(신규), 하우스큐레이터(정리, 청소, 구매대행), 정리수납멘토링서비스(바우처사업준비), 홈케어 통합 플랫폼 사업(앱기반, 신규), 정리 플랫폼을 활용한 전국 네트워크 구축(정리 서비스인력DB화, 전국지사망 구축, 신규)사업등 다양한 사업들로 확장되어 가고 있다.

특히 프리미엄 가사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요청이 많아 소독, 정리, 인테리어까지 토탈한 프리미엄 가사서비스 ‘청소여정(가)’을 오픈예정이다.

■ 인공지능도시 광주에서 안면 컬러분석을 통한 퍼스널컬러 진단 플랫폼 개발 중---이는 과소비를 줄이고 지구환경을 살리는 일로 승화

(주)더심플은 광주광역시의 AI 산업생태계 조성에 발맞춰 인공지능 영상인식기술을 적용해 안면 컬러분석을 통한 정확도 높은 퍼스널 컬러 진단앱과 제품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인공지능 영상인식기술 기반 안면 컬러분석을 통한 퍼스널컬러 진단 플랫폼은 퍼스널 컬러에 맞는 AI스타일링 코디와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하여 4계절 캡슐옷장 구성을 고객에게 제안하고 차별화된 옷정리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또한 패션상품(옷과 악세사리), 뷰티제품(화장품, 헤어스타일)을 개인 맞춤형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화장품 매장, 의류 패션매장, 옷장정리 서비스 업체, 헤어샵, 미용에 관심이 높은 퍼스널 컬러 진단을 받고자 하는 일반고객들에게 큰 관심과 호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개인에게 맞는 톤과 룩을 바로 앎으로써 불필요한 과소비를 방지할 수 있고, 더 나아가 지구환경 보호에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주목받았다.

오경미 (주)더심플 대표는 “정리수납서비를 하다보니 자신에게 맞는 옷이 무엇인지 제대로 알지 못해 비싼 돈을 주고 옷등을 샀지만, 결국 제대로 쓰지 못하고 버려지는 것들이 너무 많았다. 인공지능 영상인식기술 기반 안면 컬러분석을 통한 퍼스널컬러 진단 플랫폼을 통해 정확한 진단과 함께 소비를 하다보면 버려지는 물건들이 줄어들고 그것이 결국 지구 환경을 보호하는 일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주)더심플은 집 정리 서비스를 진행하면서 버려지는 옷, 신발, 냄비, 가전 등 방치되어 버려지는 많은 제품들을 기증받아 재활용으로 판매하고, 그 판매금액을 미얀마현지여성을 위한 인권활동지원금 및 이주여성자녀대학등록금으로 전액 후원하고 있다.

■ 천연성분의 스프레이세정제 판매로 코로나19 위기극복 및 세계인의 건강증진을 위해 손세정겔 미국에 수출예정

전 세계인들이 코로나19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주)더심플은 천연성분의 스프레이세정제 판매에 앞장 서고 있다.

제올라이트 클린은 초간단, 무자극, 99% 세정, 무세균 24시간유지되는 세정제로 손과 마스크 표면에 뿌려 사용하는 미스트형 클리너이다.

이와 더불어 세계인의 건강증진을 위해 메디플러스제로 워터와 엠메이데이 엠 킬 손 세정젤을 미국에 수출할 예정이다.

오경미 (주)더심플 대표는 “(주)더심플은 인간과 지구 모두에게 행복을 주는 기업으로 가는 것이 최종 목표이다. 앞으로도 영역의 한계를 두지 않고, 인간과 지구를 살리고 모두가 행복해 지는 길을 찾아, 함께 협력하며 상생하는 기업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