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0-04-03 16:21 (금)
광주은행, ‘코로나19’ 취약계층 보듬으며 전남도청에 긴급구호 성금 1억원 전달
광주은행, ‘코로나19’ 취약계층 보듬으며 전남도청에 긴급구호 성금 1억원 전달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0.03.19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광주시청에 이어 전남도청에도 긴급구호 성금 1억원 전달 -
- 전남과 광주에 마스크 각 3만개 전달에 이어 성금 각 1억원 전달하며
‘코로나19’ 취약계층의 건강보호에 앞장 -
- 전남·광주 대표은행으로서 금융지원 및 나눔활동에 앞장서며
‘코로나19’로 인한 지역의 어려움을 함께 이겨내고자 온 힘 기울여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은행(은행장 송종욱)은 19일 전남도청에서 김영록 전남도지사와 송종욱 광주은행장, 박흥석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지사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성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19일 오전 도청 접견실에서 송종욱 광주은행장으로부터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써달라며 성금 1억 원을 전달받고 있다.

'코로나19’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마스크 5부제, 금융지원 등 여러 유형의 지원 방안이 시행되고 있지만, 노약자와 장애인 등 ‘코로나19’ 취약계층의 경우 마스크 5부제에 소외되거나 돌봄 공백의 장기화, 어려운 생계유지로 힘든 나날을 보내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광주은행은 지난달 28일, 지역민의 건강 보호를 위해 전남도청에 마스크 3만개를 전달한 것에 이어 이번에는 ‘코로나19’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긴급구호 성금 1억원을 전달했다.

전달된 성금은 전남도청과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지사를 통해 ‘코로나19’로 인해 생계유지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취약계층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에 앞서 광주시청에도 긴급구호 성금 1억원을 전달한 광주은행은 앞으로 대구·경북지역에도 5천만원의 성금을 전달할 계획이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19일 오전 도청 접견실에서 송종욱 광주은행장으로부터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써달라며 성금 1억 원을 전달받고 관계자들과 기념촬영

김영록 전남도지사는 "우리 지역의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등을 위해 큰 역할을 하고 있는 광주은행이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성금을 기탁해 줘 매우 감사하다"며 "전남도와 도민들이 어려운 상황을 함께 극복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직격탄을 맞은 지역경제에서 ‘코로나19’ 취약계층의 어려움이 더욱 가중되고 있는 가운데 지역에 닥친 어려움을 함께 이겨내고자 전달한 성금이 우리지역 ‘코로나19’ 취약계층에 전달되어 지역민의 건강 보호를 위해 뜻깊게 사용되길 바란다”며, 전남·광주 대표은행으로서 ‘코로나19’로부터 고객님과 지역민, 직원 보호에 최선을 다하는 것은 물론 유관기관과 협력해 금융지원 등 다양한 방안을 강구하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에 앞서 광주은행은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지역민의 건강증진에 도움이 되고자 전라남도와 광주광역시에 마스크 각 3만개, 목포·순천·여수·나주시에 후원금 각 1천만원을 잇따라 전달했으며, 대구광역시에도 대구은행을 통해 마스크 1만개를 전달해 대구지역 시민들의 어려움을 달빛동맹으로 함께 나눴다.

이와 더불어 ‘코로나19’ 피해 극복을 위한 금융지원을 위해 광주신용보증재단과 전남신용보증재단에 각 10억원, 기술보증기금에 5억원을 출연하며 경영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과의 상생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또한 광주은행 자체 특별자금 지원을 실시해 여행업, 숙박업, 음식업 등을 영위중인 지역 중소기업 및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업체당 5억원 한도로 총 1천억원의 특별지원을 시행하고 있다. 최대 1.3%포인트의 특별금리우대를 적용하고, 피해 고객 중 만기가 도래하는 대출금을 보유하고 있는 경우, 별도 원금상환 없이 1%포인트의 대출금리 감면을 적용해 기한을 연장 및 분할상환금 유예를 시행한다.

신용보증재단과의 연계 뿐만 아니라 광주은행 자체 특별자금 지원은 광주은행 145개 전 영업점에서 ‘코로나19 피해기업 전담창구’를 통해 이뤄지고 있으며, 특히 신용보증재단에서 처리하는 보증상담, 서류접수, 현장방문 및 보증약정 등의 업무를 광주은행에서 직접 대행 처리함으로써 ‘코로나19’ 피해기업에 신속한 자금지원을 실시하고 있다.

아울러‘코로나19’확산으로 매출이 급감한 소상공인을 위해 광주은행 입점업체에 3월부터 6개월간 임대료 30%를 인하하는‘착한 임대인 운동’에 동참하여 지역민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