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취재현장] 박시종 더불어민주당광산을국회의원 예비후보, “경선불복의 부당한 항명에 대해 준엄한 심판을!”
[취재현장] 박시종 더불어민주당광산을국회의원 예비후보, “경선불복의 부당한 항명에 대해 준엄한 심판을!”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0.03.13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박시종 더불어민주당광산을국회의원 예비후보는 13일 오전 11시 광주시의회 브리핑룸에서 더불어민주당 경선 관련 입장을 표명했다.

박시종 예비후보는 “당원과 시민이 직접 뽑아주었고, 당이 경선 1위로 공식 발표한 더불어민주당 광산 을 국회의원 후보이다. '광산의 기적, 광주의 이변, 변화를 바라는 민심의 승리'로 통했다. 하지만, 지난 9일, 당 최고위원회는 납득할 수 없고, 전례도 없고, 형평에도 맞지 않게 광산 을 국회의원 후보 재경선을 결정했다. ”며 “당원들은 당의 결정에 저항하라고 강하게 요구하고, 언론은 당의 오만함을 끝없이 질타하고 있으나, 오늘 당의 재경선 결정을 수용하기로 결심했다.”고 밝혔다.

박 예비후보는 “당을 대신해 시민 여러분께 사과드리며, 재투표해야 하는 수고를 더해드린데 대해 용서와 이해를 구한다. 당이 더 이상 추락하는 것을 제가 막겠다. 문재인 정부는 꼭 성공해야한다. 총선 승리의 먹구름을 제가 걷어내겠다”며 “다시 한 번 정의의 칼날을 뽑아주고, 박시종에게 더 큰 힘을 실어줄 것”을 호소했다.

박시종 민주당광산을국회의원 예비후보는 기자회견에서 “당의 잘못을 시민 여러분이 바로잡아 주시고, 광주의 자존심을 뜨겁게 보여주길 바란다. 경선불복의 부당한 항명에 대에 준엄한 심판을 해 주시길 바란다. 광산의 기적'을 넘어 '광주의 기적'을 만들어주실 것”을 호소했다.
박시종 민주당광산을국회의원 예비후보는 기자회견에 부인 및 딸과 함께 참석해 "광산의 기적을 넘어 광주의 기적을 만들어 주시길 바란다"고 호소했다.

한편, 지난 3~5일 실시된 민주당 광주 광산을 경선 결과 박시종 예비후보가 민형배 예비후보에 승리했으나, 민형배 예비후보는 경선 전 권리당원 과다 조회로 사퇴한 김성진 예비후보가 박시종 예비후보와 단일화하면서 과다 조회로 취득된 권리당원 명부가 경선에 영향을 끼쳤다며 재심을 신청했다.

민주당 최고위는 민 예비후보 측 재심 신청을 인정, 지난 9일 광주 광산을의 재경선을 결정했으며, 19일~20일 100% 일반 유권자 여론조사(안심번호 선거인단) 방식으로 광주 광산을 재경선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여론조사는 통신사를 통해 무작위로 안심번호 5만 개를 받아 광산을에 거주하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박시종 더불어민주당광산을국회의원 예비후보의 기자회견을 취재하고 있는 광주시 기자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