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19 14:25 (화)
[취재현장] 제31회 빛고을광주사랑 장애인과 자원봉사자 한마음 대축제
[취재현장] 제31회 빛고을광주사랑 장애인과 자원봉사자 한마음 대축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9.12.02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사)광주광역시곰두리봉사회(회장 박용구). (사)광주광역시장애인사회복지심부름지원센터는 30일 오후 2시 KBS광주방송총국 공개홀에서 제31회 빛고을광주사랑 장애인과 자원봉사자 한마음대축제를 개최했다.

박용구 (사)광주광역시곰두리봉사회회장, 부인 문양례 여사는 제31회 빛고을광주사랑 장애인과 자원봉사자 한마음대축제에서 "장애인과 자원봉사한마음대축제는 남의 일을 내일처럼 생각하여 우리 사회를 변화시키자는 취지에서 40여년전에 봉사활동을 시작하게 된 것이다. 곰두리봉사회와 장애인복지심부름지원센터에서는 1주일에 1회씩 자원봉사자들을 대상으로 장애인 형제들을 가족처럼 모시자는 교육도 시키고 있으며 봉사활동을 하면서 조금이라도 결례되는 일이 없도록 하기 위해 자원봉사자들에게 교육을 철저히 시키고 있으며 더욱 더 잘 모시자는 다짐도 하고 있다. 앞으로도 더욱 더 편안하고 안전하게 모실것을 약속드린다. 남은 여생 장애인 형제님들을 위해서 영원한 심부름꾼으로 생을 마치겠다"고 말했다.

이날 한마음대축제에는 박용구 (사)광주광역시곰두리봉사회회장, 부인 문양례 여사,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축하메시지, 김동찬 광주시의회의장, 서대석 서구청장, 양향자 더불어민주당서구을위원장, 박형권 민주평통서구교육위원장((주)키즈엠광주지사장), 이정재 전 광주교육대총장, 김용배 회장, 김혜자 회장 등 내외빈과 관계자 500여 명이 함께했다.

김동찬 광주시의회의장은 남다른 애향심과 봉사자세로 지역사회발전에 적극 협조했을 뿐만 아니라, 매사 적극적인 자세로 솔선수범하여 주민들의 공동체 의식 함양과 봉사활동에 앞장선 박형권 민주평통서구교육위원장((주)키즈엠광주지사장)에게 광주시의회 의장 표창장을 수여하고 있다.
박형권 민주평통서구교육위원장((주)키즈엠광주지사장)은 남다른 애향심과 봉사자세로 지역사회발전에 적극 협조했을 뿐만 아니라, 매사 적극적인 자세로 솔선수범하여 주민들의 공동체 의식 함양과 봉사활동에 앞장선 공이 높이 평가돼 김동찬 광주시의회 의장 표창을 수상했다.

박용구 (사)광주광역시곰두리봉사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오늘 우리는 자원봉사자의 참된 의미와 실천의지를 새롭게 다지기 위해 이 자리에 모였다. 그동안 수많은 자원봉사자께서 자발적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해 뜨거운 이웃사랑을 실천에 옮겨주었다. 올해는 참으로 많은 분들께서 참여해 나눔을 함께 했다. 자원봉사의 정신이 사회 곳곳으로 확산돼 이웃을 위한 사랑과 나눔 그리고 남의일을 내일처럼 생각하여 좋은일 봉사활동을 실천으로 옮겨질 때 우리 사회는 더욱 더 밝은 모습으로 변화해 나갈 것이다.이웃에 대한 사랑과 헌신, 나눔과 배려를 시민 스스로 실천해 나간다면 우리 지역사회는 풍요롭고 정의로운 공동체로 발전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김동찬 광주시의회의장은 남다른 애향심과 봉사자세로 지역사회발전에 적극 협조했을 뿐만 아니라, 매사 적극적인 자세로 솔선수범하여 주민들의 공동체 의식 함양과 봉사활동에 앞장선 공이 큰 박형권 민주평통서구교육위원장((주)키즈엠광주지사장)과 유공자들에게 표창을 수여한 후 기념촬영
양향자 더불어민주당서구을위원장, 서대석 서구청장은 남다른 애향심과 봉사자세로 지역사회발전에 적극 협조했을 뿐만 아니라, 매사 적극적인 자세로 솔선수범하여 주민들의 공동체 의식 함양과 봉사활동에 앞장선 공이 유공자들의 수상을 축하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1부 식전공연, 2부 기념식은 개회선언, 국민의례, 경과보고, 내빈소개, 유공자 표창, 공로패 전달, 장애인들의 감사의 뜻 메시지 낭독, 대회사, 축사, 격려사 순으로 개최됐다.

3부에서는 각설이 김진웅 선생의 진행으로 장애인과 자원봉사자 한마음화합노래경연, 초청가수 각설이 공연, 4부 시상식 및 경품추첨과 폐회순으로 개최됐다.

서대석 서구청장은 '남다른 애향심과 봉사자세로 지역사회발전과 장애인 복지증진을 위해 헌신적인 나눔과 봉사를 확산하여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 구현을 위해 이바지한 공로가 큰 유공자들에게 표창을 수여한 후 기념촬영
박용구 (사)광주광역시곰두리봉사회회장은 평소 투철한 봉사정신과 희생정신으로 장애인복지에 대한 깊은 관심과 이해로 남다른 나눔을 실천해 왔으며, 특히 지역 장애인들의 복지발전과 본회발전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김용배 회장에게 감사패를 수여하고 기념촬영

한편, (사)광주광역시곰두리봉사회 자원봉사자들은 인도주의적 이념을 바탕으로 사랑과 봉사정신을 발휘하여 장애로 인하여 일상생활에 제약을 받고 있는 광주지역거주 13만 중증장애인들과 독거노인,다문화가정, 결손가정, 탈북자 가정들에게 전국에서는 최초로 1974년부터 차량운행 및 일상생활 전반에 걸쳐 심부름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사회참여 및 자립재활의지를 고취시켜드리고 있으며 경제적인 도움을 드릴 뿐만 아니라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사회구성원으로서 그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하고 있는 단체이다.

 

[[취재현장] 제31회 빛고을광주사랑 장애인과 자원봉사자 한마음 대축제]

이정재 전 광주교육대총장은 제31회 빛고을광주사랑 장애인과 자원봉사자 한마음 대축제에 참석해 “오늘 행사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열심히 생활하고 계신 장애인과 어려운 이웃에게 힘과 용기를 드리고 자원봉사자에게는 격려를 통해 사기를 고취시키는 뜻 깊은 행사로 모두가 함께 어우러진 축제의 장이 될 것이다. ”축사를 전했다.
박용구 (사)광주광역시곰두리봉사회회장, 김동찬 광주시의회의장은  제31회 빛고을광주사랑 장애인과 자원봉사자 한마음 대축제에서 "오늘 행사가 장애인들께 힘과 용기를 드리고, 자원봉사자에게는 더욱 더 열심히 봉사활동 좋은일을 할 수 있도록 격려가 되는 자리이길 기원한다"며 기념촬영
박용구 (사)광주광역시곰두리봉사회회장, 박형권 민주평통서구교육위원장((주)키즈엠광주지사장)은 "앞으로도 장애인과 비장애인간의 벽을 허물고 장애인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교통약자의 이동권 보장에 꾸준한 역할을 해나가자"며 기념촬영
박형권 민주평통서구교육위원장((주)키즈엠광주지사장), 김혜자 회장은 제31회 빛고을광주사랑 장애인과 자원봉사자 한마음 대축제에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한 데 어우러져 살아가는 따뜻한 광주공동체를 만드는데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며 기념촬영
박용구 (사)광주광역시곰두리봉사회회장, 김혜자 회장과 축하객들은 박형권 민주평통서구교육위원장((주)키즈엠광주지사장)의 광주광역시의회의장 표창 수상을 축하하며 기념촬영
제31회 빛고을광주사랑 장애인과 자원봉사자 한마음 대축제에 참석한 내빈과 시민들이 축하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