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09-19 21:08 (목)
[취재현장] 한국보훈복지정책연구원 광주시지부, 제74주년 광복절 태극기 나눔행사 개최
[취재현장] 한국보훈복지정책연구원 광주시지부, 제74주년 광복절 태극기 나눔행사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9.08.14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한국보훈복지정책연구원(중앙회장 이명호) 광주시지부(지부장 이현익)는 14일 오전 9시 30분 광주 송정역사 일원에서 제74주년 광복절 태극기 나눔행사를 개최했다.

광주광역시(시장 이용섭) 사회복지과 후원으로 열린 이날 행사에는 정종제 광주광역시행정부시장, 이명호 한국보훈복지정책연구원 중앙회장, 김은단 광산구의회부의장, 김오성 광주시사회복지과장, 이현익 광주시지부장, 안남열 한국보훈복지정책연구원 자문위원, 이광식 서구지회장, 최민순 남구지회장, 이영순 전광산구의회의장, 하부미 남구여성예비군소대장, 임성호 본량동주민자치위원장, 한국보훈복지정책연구원 회원과 대한적십자사광산구회원들이 함께 했다.

정종제 광주시행정부시장은 제74주년 광복절 태극기 나눔행사에 참석해 송정역을 이용하는 방문객에게 태극기를 나눠주며 “광복절 날 각 가정마다 태극기 달기 운동에 적극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종제 광주시행정부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한국보훈복지정책연구원은 민족통합, 문화 교류 등 한민족의 미래와, 호국 안보의 주역인 국가유공자가 존경받고 예우받는 햄복한 보훈복지를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며, 노력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이번 태극기나눔을 통해 국권 회복을 경축하고 광주시민들의 애국심 고양 분위기가 널리 확산 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이명호 한국보훈복지정책연구원 중앙회장은 제74주년 광복절 태극기 나눔행사에 참석해 송정역을 이용하는 방문객에게 태극기를 나눠주며 “자라나는 우리 자녀들이 나라사랑의 마음을 갖고 성장할 수 있도록 가정마다 태극기 달기 운동에 적극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은단 광산구의회부의장은 광주를 찾은 외국인들에게 태극기를 나눠주며 "대한민국을 잊지말고 다시 찾아와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명호 한국보훈복지정책연구원 중앙회장은 “한국보훈복지정책연구원 광주시 지부는 지난 2019년5월28일 태동해 대한민국보훈의 발전을 한 층 더 구체화하고, 질적향상과 보훈가족들의 안정된 삶을 위한 진정한 복지정책을 개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이번 태극기 나눔을 통해 광주시민들과 송정역을 통해 광주를 방문한 관광객들에게 대한민국을 사랑하는 마음을 갖게 하고, 국권회복의 날을 함께 기뻐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후 참석자들은 송정역을 찾는 관광객과 광주시민들에게 태극기를 나누며 광복적의 의미를 되새겼다.

 

[[취재현장] 한국보훈복지정책연구원 광주시지부, 제74주년 광복절 태극기 나눔행사 개최]

정종제 광주광역시행정부시장은 한국보훈복지정책연구원 광주시지부, 제74주년 광복절 태극기 나눔행사에 참석해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정종제 광주광역시행정부시장, 이명호 한국보훈복지정책연구원 중앙회장, 김은단 광산구의회부의장, 김오성 광주시사회복지과장, 이현익 광주시지부장, 안남열 한국보훈복지정책연구원 자문위원, 이광식 서구지회장, 최민순 남구지회장, 이영순 전광산구의회의장, 하부미 남구여성예비군소대장, 임성호 본량동주민자치위원장, 한국보훈복지정책연구원 회원과 대한적십자사광산구회원들은 "74주년을 맞은 광복절을 기억하며, 다시는 이 땅의 주권을 빼앗끼지 않도록 깨어있자"며 대한독립 만세를 외쳤다.
정종제 광주광역시행정부시장은 제74주년 광복절 태극기 나눔행사에 참석해 송정역을 이용하는 방문객에게 태극기를 나눠주며 “광복절 날 각 가정마다 태극기 달기 운동에 적극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종제 광주광역시행정부시장, 하부미 남구여성예비군소대장은 광복절 태극기 나눔행사에 참석해 "선열들께서 찾아주신 이 나라를 잘 지켜나가는 것이 우리 후세들의 책무이다. 이를 위해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자"고 말했다.
김은단 광산구의회부의장은 제74주년 광복절 태극기 나눔행사에 참석해 송정역을 이용하는 방문객에게 태극기를 나눠주며 “광복절 날 각 가정마다 태극기 달기 운동에 적극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은단 광산구의회부의장, 대한적십자사광산구회원들은 제74주년 광복절 태극기 나눔행사에 참석해 "우리 순국선열과 애국지사들의 희생이 헛되지 않도록, 그분들께서 꿈꾸었던 세상을 만들어 가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며 기념촬영
이명호 한국보훈복지정책연구원 중앙회장은 제74주년 광복절 태극기 나눔행사 에 참석한 회원들에게 격려의 인사를 전했다.
이명호 한국보훈복지정책연구원 중앙회장, 안남열 한국보훈복지정책연구원 자문위원, 이광식 서구지회장은 제74주년 광복절 태극기 나눔행사에 참석해 "우리 순국선열과 애국지사들의 희생이 헛되지 않도록, 그분들께서 꿈꾸었던 세상을 만들어 가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며 기념촬영
임성호 본량동주민자치위원장과 대한적십자사 본량동 회원들은 "우리 순국선열과 애국지사들의 희생이 헛되지 않도록, 그분들께서 꿈꾸었던 세상을 만들어 가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며 기념촬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