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미세먼지 줄이는 작은 실천 에코마일리지 단체회원 가입하고 인센티브 받자
미세먼지 줄이는 작은 실천 에코마일리지 단체회원 가입하고 인센티브 받자
  • 최정학 기자
  • 승인 2019.04.11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원구, 기업, 상가, 학교, 종교단체 등 에코마일리지 단체 회원 모집
[광주일등뉴스] 서울 노원구는 날로 심각해지는 기후변화와 미세먼지에 대응하고 주민들의 에너지 절약의식을 높이기 위해 에코마일리지 단체회원을 신규 모집한다고 밝혔다.

에코마일리지는 전기, 수도, 도시가스 등 에너지를 절약하면 인센티브로 돌려주는 대표적인 주민참여형 에너지 절약정책으로, 일반가정을 대상으로 하는 개인회원과 ,법인·기업 등 사업장 ,복지·교육기관 ,종교단체 ,공동주택관리사무소 ,소상공인 등을 대상으로 하는 단체회원으로 나뉜다.

에코마일리지 단체회원은 6개월 동안 2개 이상 에너지 사용량이 최근 2년 동일기간 평균 사용량보다 10% 이상 감축할 경우에 인센티브를 제공받는다.

또한 구는 절감량과 절감률을 더한 절감실적, 실천사례 등을 평가해 우수단체를 선정해 최대 1,000만원의 인센티브를 지급하고 구청장 감사장, 우수단체 인증 표지를 수여한다.

현재 노원구 에코마일리지 우수단체로 선정된 단체는 총 74개소로, 구는 총 41,050만원의 인센티브를 지급했다.

에코마일리지 단체회원은 서울시에 소재한 단체는 누구든지 가입할 수 있고, 에코마일리지 홈페이지 또는 가까운 동주민센터를 방문하면 가입할 수 있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에너지 사용을 실질적으로 줄이기 위해 에너지 소비량이 많은 대형 건물과 시설들이 적극 나서야한다”면서 “에코마일리지를 통해 절약한 에너지를 각종 에너지효율화 사업비 지원 등 다양한 혜택으로 돌려드리고 있으니 많이 참여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