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대구시, ‘학교 밖 청소년’ 꿈을 디자인 하다
대구시, ‘학교 밖 청소년’ 꿈을 디자인 하다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9.04.03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꿈드림 청소년단 발대식을 시작으로 학교 밖 청소년 관련 다양한 의견 정책 반영
[광주일등뉴스] 대구시는 3일 오후 2시 시청 별관에서 ‘꿈드림 청소년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대구지역 학교 밖 청소년을 대표하는 꿈드림 청소년단은 정책 수혜자의 입장에서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제안, 권익개선 홍보활동 등 청소년이 스스로 자신의 권익을 위해 활동한다.

꿈드림 청소년단은 학교 밖 청소년의 권익을 대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회의기구로서, 이들은 앞으로 학교밖 청소년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정책 모니터링 및 제안활동, 차별사례 개선 등 정책에 의견을 제안하는 활동을 펼친다.

대구시 각 구·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를 통해 선발된 9명의 청소년로 구성된 꿈드림 청소년단은 발대식을 통해 대구시장 명의로 위촉장을 수여 받고 앞으로의 활동을 소개와 함께 그 동안 학교밖청소년으로서 어려웠던 점에 대해서 강명숙 여성가족청소년국장과 대화의 시간을 가진다.

한편, 대구지역의 학교밖 청소년은 대구시 꿈드림 센터 또는 가까운 각 구·군 꿈드림 센터에 방문해 검정고시·자립 및 취업지원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이상길 대구시 행정부시장은 “대구지역 학교밖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하고 더욱 멋진 미래를 만들 수 있도록 꿈드림 청소년단의 다양한 의견을 정책에 반영해 많은 관심과 지원을 쏟겠다.”며 “꿈드림 청소년단원들과 같은 눈높이에서 학교밖청소년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정책을 추진하고, 민주시민으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을 함양할 수 있도록 꿈드림 청소년단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