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2-07-01 16:05 (금)
부산시, ‘강소농’ 홍보 위해 농가 직접 방문해 체험하는 ‘에스엔에스 체험단’ 운영
부산시, ‘강소농’ 홍보 위해 농가 직접 방문해 체험하는 ‘에스엔에스 체험단’ 운영
  • 김보경
  • 승인 2019.03.29 0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품질 농산물 생산하는 농가 엄선, 수확 체험 후 SNS에 소비자에게 도움이 되는 다양한 후기 올려
▲ 부산광역시
[광주일등뉴스] 부산시 농업기술센터는 강소농 홍보를 위해 에스엔에스 체험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강소농 에스엔에스체험단은 오는 6월 말까지 강소농 육성 농가를 방문하고, 체험후기를 홍보한다.

‘강소농 사업’은 농산물 시장이 개방되면서 농업경쟁력 약화에 대비해 지난 2011년부터 추진되어 왔다. 중소 가족농과 자율모임체의 경영 역량 강화에 초점을 두고, 참여형 교육과 경영 컨설팅을 제공해 매년 약 30명의 수료자를 배출하고 있다.

이번 체험에 참여하는 농장은 농업기술센터 강소농 교육을 수료한 농가로 고품질 농산물을 생산하는 곳이다. 체험단은 3월 토마토 농가 방문을 시작으로 깻잎, 감자, 산딸기 등 농장을 방문해 수확 체험 후 후기를 올릴 예정이다.

부산시는 이번 에스엔에스체험단 운영을 통해 ‘작지만 강한’ 부산 강소농에 대한 홍보뿐만 아니라 관심이 농산물 구매로 이어져 실제 판매도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부산시 관계자는 “4월부터 6월까지 산딸기, 토마토, 감자, 망고, 벌꿀 등 다양한 체험행사를 마련해 체험후기를 비롯해 소비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부산시의 농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