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군산시, 군산형 유망 강소기업 육성에 나서
군산시, 군산형 유망 강소기업 육성에 나서
  • 최정학 기자
  • 승인 2019.03.28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 군산시가 지난 27일 강소기업 성장위원회를 열고 지역의 성장 동력과 일자리 창출을 선도할 ‘군산형 유망 강소기업 육성 지원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군산형 유망 강소기업 육성 지원사업’은 기술력이 뛰어나고 잠재력이 풍부한 중소기업을 발굴해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성장 단계별로 맞춤형 지원을 하는 군산시의 신규사업으로 도내 지자체 중 군산시가 최초로 시행한다.

시는 ‘군산형 유망 강소기업 육성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4월 1일부터 26일까지 모집한다.

신청 자격은 군산시에 소재한 본사 또는 주 사업장이며 창업한 지 3년 이상, 상시 근로자 10명 이상의 제조업 및 지식기반서비스업 중 2018년 재무제표 기준 매출액이 400억원 미만인 기업이다.

올해 시는 유망 강소기업 10여 개를 선정해 3년간 매년 3천만원까지 사업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총 2단계의 심층평가를 실시해 선정된 유망 강소기업에게는 전담 프로젝트 매니저를 지정해 ,중장기 성장전략 수립 ,기술혁신활동 ,판로지원 ,경영 및 품질 혁신 지원 등 기업에게 필요한 맞춤형 패키지를 지원받는다.

강임준 군산시장은 “군산형 유망 강소기업 육성 지원사업으로 기술혁신과 성장가능성이 풍부한 중소·중견기업을 육성해 지역 산업에 활기를 불어 넣을 수 있도록 집중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지원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군산시와 전북 새만금 산학융합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 접수는 전담기관인 전북 새만금 산학융합원 기업지원팀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