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고성군, 발달장애인 주간활동서비스 시행
고성군, 발달장애인 주간활동서비스 시행
  • 공성남 기자
  • 승인 2019.03.28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기관 공개모집 및 서비스 이용자 신청 안내
[광주일등뉴스] 고성군은 2019년도 발달장애인 주간활동 서비스를 시행한다. 이에 발달장애인 주간활동 서비스를 수행할 기관과 참여자를 모집한다.

주간활동서비스 제공기관 모집기간은 오는 4월 1일부터 4월 10일까지다.

군은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는 시설과 인력을 갖춘 발달장애인 대상 서비스 경험이 있는 공공·비영리 민간 기관·단체 1개소를 선정할 예정이다.

신청은 신청서와 사업계획서, 증빙서류 등을 지참해 고성군 복지지원과로 방문신청하면 된다.

또 주간활동 서비스 프로그램 이용 희망자는 고성군에 주민등록을 둔 만 18~65세 미만의 발달 장애인으로 취업자·거주시설 입소자와 장애인평생교육시설·주간보호시설 이용자는 신청대상에서 제외된다.

모집인원은 3명으로 참여 희망자는 4월 1일부터 4월 10일까지 주소지 읍면사무소에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고성군 홈페이지 고시공고 또는 복지지원과 장애인복지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발달장애인의 특성에 맞는 참신하고 창의적인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는 공공 및 비영리 민간기관과 단체를 선정해 발달장애인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켜 자립생활과 지역사회 참여를 활성화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발달장애인의 자립생활과 사회참여를 지원하는 주간활동 지원서비스는 발달장애인들이 의미 있는 하루를 보낼 수 있도록 낮 시간 동안 안전교육, 건강증진활동, 음악활동, 미술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