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군위군, 2019년 희망군위공무원연구회 발대식 개최
군위군, 2019년 희망군위공무원연구회 발대식 개최
  • 공성남 기자
  • 승인 2019.03.28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구연찬하는 분위기 조성을 통해 군정발전 및 개인역량강화 기여
[광주일등뉴스] 군위군은 지난 26일 오후 4시 군청 대회의실에서 연구회원 및 관계자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희망군위공무원연구회’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날 발대식은 연구회원들의 과제발굴 및 사업계획서 작성방법에 도움을 주고자 전문가 특강을 시작으로 연구회 운영경과보고 및 향후 운영방향설명, 연구회 운영방안에 대한 의견수렴, 김기덕 부군수의 공무원연구회 운영에 대한 당부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연구회는 권성태 기획감사실장을 단장으로 10개팀 81명의 회원이 참여하였으며 주관부서에서 선정한 4개의 지정과제 중 1개를 선택하거나 팀별 자율과제를 선정해 운영될 계획이다. 지정과제로는 ‘삼국유사테마파크 운영 활성화 방안’ ‘관광분야 시책발굴 등 관광활성화 방안’ ‘관내 악취저감 대책 및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 방안’ ‘군위군 대표축제 발굴 및 활성화 방안’으로 현재 군정현안사항 및 국·도정역점시책 위주로 선정되어 공직자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통한 군정발전 원동력 확보 및 관내 현안사항의 해결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연구회는 금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4월부터 10월 팀별 연구활동, 6월 중간보고회 및 컨설팅을 거쳐 10월 말 연구과제 최종발표회를 통해 우수과제를 선정하게 된다.

한편, 희망군위공무원연구회는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연구·연찬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2015년부터 시작되었으며 그동안 16개팀이 23개 분야에 30여개 세부사업을 발굴하였으며 그중 삼국유사 할매할배 이야기꾼 양성과정, 전원마을 조성 등 몇 개사업이 실제 군정에 반영되어 사업화 하는 등 해를 거듭할수록 참신한 아이디어가 발굴되는 성과를 거뒀다.

김기덕 부군수는 당면업무로 바쁜 와중에도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는 연구회원들을 응원한다고 말하며 이번 연구회 활동이 소기의 성과를 거둬 우리군 군정발전에 큰 기여를 할 수 있는 마중물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