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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찾아가는 소비자 교육 및 가전제품 무상점검 서비스’ 실시
‘찾아가는 소비자 교육 및 가전제품 무상점검 서비스’ 실시
  • 공성남 기자
  • 승인 2019.03.27 16: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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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천시 거주 고령자, 다문화가정, 농민 등 사회 배려계층 대상
[광주일등뉴스] 경상남도가 한국소비자원 및 무상점검업체와 함께 고령자, 다문화가정, 농민 등 사회 배려계층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소비자 교육 및 가전제품 무상점검 서비스’를 27일 사천시에서 실시했다.

사회 배려계층의 경우 다양한 사업자가 제공하는 여러 가지 서비스로부터 상대적으로 소외되는 경향이 있어, 경상남도는 이러한 정보격차를 조금이나마 해소하고자 이번 소비자 교육과 무상점검 서비스를 마련했다.

‘소비자보호를 위한 교육 및 상담’은 삼천포노인복지관에서 이동 소비자상담 및 교육, 법률상담, 장수사진 촬영 등으로 진행됐으며, ‘가전제품 등 무상점검 서비스’는 삼천포용궁수산시장 주차장에서 이날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실시했다.

이날 무상점검 서비스는 자동차를 비롯해 소형가전제품·휴대폰, 대형 가전제품에 대해 이뤄졌고, 가짜석유 진위여부 무상분석도 실시됐다.

조현옥 경상남도 경제기업정책과장은 “지방 소비자들의 정보 및 서비스 소외를 해소하기 위해 한국소비자원과 관련 기업체가 협업해 이번 ‘찾아가는 소비자 교육 및 무상점검 서비스’를 제공했다”며, “앞으로도 합리적이고 현명한 소비활동을 할 수 있도록 경상남도 소비생활센터와 연계해 소비자 교육 및 홍보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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