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시골 남자들 한밤중에 앞치마 두른 까닭은
시골 남자들 한밤중에 앞치마 두른 까닭은
  • 공성남 기자
  • 승인 2019.03.27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청군 남성 생활요리 야간반 개강
[광주일등뉴스] 산청군농업기술센터가 운영 중인 ‘남성 생활요리 야간반’ 수업이 지역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군농기센터는 지난 26일 오후 7시 올해 첫 수업을 시작으로 오는 4월 25일까지 농기센터 생활문화정보관에서 남성 생활요리 야간반 교육을 실시한다.

농기센터는 지난 2017년부터 올해까지 3년째 남성 생활문화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인기가 있는 것은 생활요리 야간반.

수업 정원은 매년 30명 수준이지만 신청자가 많아 금새 수강신청이 끝난다. 덕분에 1년을 기다려 수업을 듣게 된 참가자도 있다고.

수업 참가 연령층도 다양하다. 20대 청년부터 70대 어르신까지 전 세대 다양한 계층에서 참가해 새로운 커뮤니티 그룹도 형성하고 있다.

군농기센터는 바쁜 생활 속에서도 건강한 먹거리에 관심이 많은 남성들이일과를 마친 후 즐겁게 요리를 배울 수 있도록 배려했다.

매주 화, 목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총 10회에 걸친 야간반으로 개설 됐다.

교육은 남성들의 식생활 자립 향상을 위해 평소 가정에서 쉽게 만들 수 있는 20여종의 생활요리에 대해 실습하는 내용으로 꾸려졌다.

특히 좋은 식자재 고르는 요령, 조리기구 사용법 등 부엌살림에 관련된 정보까지 알차게 계획됐다.

군 관계자는 “최근 남성들이 요리교육에 대한 열의가 높고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져 요리교육을 개설하게 됐다”며 “농촌 남성들이 요리를 배움으로써 건강한 식생활 유지와 행복한 가정을 위해 노력하는 계기가 되도록 지속적인 교육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산청군농업기술센터는 앞으로도 중식조리사자격증, 발효음식, 김치 담그기 등 다채로운 생활문화교육을 계획하고 있어 농업인의 문화생활 및 삶의 질 향상에 기여 할 것으로 예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