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지역경제 새바람 일으킬 스타기업 집중 육성
지역경제 새바람 일으킬 스타기업 집중 육성
  • 공성남 기자
  • 승인 2019.03.27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09년도 지역 우수기업 모집... 강소기업으로 육성
[광주일등뉴스] 경상북도와 경북테크노파크가 스타기업을 집중 육성해 지역 경제에 새바람을 일으킨다.

스타기업 육성사업은 성장잠재력과 일자리창출, 지역사회 공헌도 등이 우수한 중소기업을 체계적으로 지원해 강소기업으로 육성하는 사업이다.

대상 기업은 본사가 경북에 소재하고 최근 3년간 평균 매출액 50억~400억원, 상시근로자 10인 이상의 법인사업장이며 R&D 투자 비중과 수출증가율, 매출증가율 등이 높은 기업으로 1차 서면심사와 2차 현장실사를 거쳐 3차 심층평가를 통해 최종 16개사를 선정한다.

스타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은 PM지정을 통한 중장기 성장전략수립, 상용화 R&D기획 ,수출마케팅지원 등 기술혁신활동에 대해 최대 4천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으며, 차년도에는 지역스타기업 전용 R&D과제를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중기부 수출바우처사업, R&D사업 및 지자체 기획사업 등에 참여시 우대 지원한다.

사업신청은 오는 4월 26일까지 경북테크노파크 기업지원단으로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내달 3일 경북테크노파크에서 개최하는 설명회에는 관심있는 기업의 자유로운 참여가 가능하다.

김호진 경북도 일자리경제산업실장은 “스타기업 육성이 실질적인 고용 창출로 이어져 지역산업에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도록 집중지원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