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찾아가는 행복한 우리 동네 사업 실시
찾아가는 행복한 우리 동네 사업 실시
  • 공성남 기자
  • 승인 2019.03.27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 군위군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5일 오전 10시 군위읍 광현3리 마을회관에서 봉사자와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찾아가는 행복한 우리 동네’ 사업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오전, 오후로 나뉘어 봉사활동이 진행됐다. 오전에는 손 뜸, 이,미용, 칼갈이, 자장밥 봉사를 시작으로 오후에는 노래공연, 손 마사지, 머리 염색, 에코백 만들기 등 재능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또한 경상북도종합자원봉사센터에서는‘찾아가는 이동세탁서비스’차량을 지원해 독거노인들을 대상으로 이불 세탁 등 생활편의 서비스를 제공했다.

이번 행사는 군위읍 광현3리 이장님을 비롯한 마을 주민들이 손님맞이에 수고로움을 아끼지 않고 마을 공동체가 화합해 도움을 줬기에 행사가 더욱 빛났다.

광현3리 마을 주민들은 ‘이런 좋은 일은 해주어서 정말 고맙지만 봉사자들이 너무 고생하는 것 같아 미안한 마음이 들기도 한다.’라고 말했다.

‘찾아가는 행복한 우리 동네’사업은 전국 246개 자원봉사센터들이 추진하고 있는 전국자원봉사 공동행동‘안녕 리액션’의 일환으로 안부 묻는 사회, 안전한 사회, 안심하는 사회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재능 나눔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며, 현재 군위읍 광현3리를 시작으로 10월까지 8개 읍면 한 마을씩을 방문해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