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IBK구미사랑 어린이집 개원식 열려
IBK구미사랑 어린이집 개원식 열려
  • 공성남 기자
  • 승인 2019.03.26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구미시에서는 26일 10시 30분 산동면 산호대로41길 5 소재, 중소기업 근로자가 공동으로 이용할 수 있는 직장어린이집인 IBK구미사랑어린이집 개원식이 열렸다.

이날 개원식에는 구미시장, 고용노동부 나영돈 고용정책실장, 김도진 IBK기업은행장, 근로복지공단 홍성진 의료복지이사를 비롯한 컨소시엄 참여 관계자, 학부모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기업은행과 35개의 중소기업이 컨소시엄을 구성해 설치한 IBK구미사랑어린이집은 기업은행이 구미4공단지점 2층을 무상으로 제공하고, 근로복지공단이 설치·운영비를 지원, 건립되었으며 시에서 보육료와 종사자 수당 등을 지원하게 된다.

일반 어린이집 평균보다 넓은 보육 공간, 낮은 교사대 아동 비율, 야근 근로자를 위한 연장 개원 등 IBK구미사랑어린이집만의 강점으로 질 높은 보육 서비스를 제공해 근로자들의 일·가정 양립지원 및 보육 사각지대 해소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맞벌이부부와 여성근로자의 육아부담 완화, 저출산 문제 해결 등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하며 “앞으로 국공립 어린이집과 직장어린이집을 지속 확충해 부모가 안심하고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 환경개선과 지원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