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취재현장] 화순 찾은 송영길 국회의원, “3·1운동 100년, 독립운동 정신 잊지 말아야”
[취재현장] 화순 찾은 송영길 국회의원, “3·1운동 100년, 독립운동 정신 잊지 말아야”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9.03.22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전남 화순(군수 구충곤)은 22일 오후 4시 화순군청 4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5회 명품화순 아카데미 개강 기념 강연에 3·1운동 100주년을 맞아 국민주권의 소중함을 되새기고자 송영길(계양을) 국회의원을 초청해 ‘3·1운동 100년, 대한민국 100년 대한민국의 뿌리를 찾아서’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이날 강연에는 구충곤 화순군수, 강순팔 화순군의장, 김천국 농협 군지부장 등 관내 기관장과 박민서 목포대학교 총장(박민서) 및 목포대학교 평생교육원 원장(백지숙)을 비롯한 목포대학교 관계자, 수강생, 주민 등 300여명이 함께 했다.

송영길 국회의원은 ‘3·1운동 100년, 대한민국 100년 대한민국의 뿌리를 찾아서’주제 특강에서 "비록 우리 사회에 친일·반민족적인 세력도 있었지만 세계의 다른 식민지국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강인하고 숭고한 저항과 희생이 있었기에 소중한 주권을 회복할 수 있었다"고 강조했다.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소속 송영길 의원(더불어민주당·인천 계양구을)은 이날 화순군민을 향해 투철한 역사인식과 남북문제에 대한 관심을 요청했다.

송영길 의원은 김구, 윤봉길 등 잘 알려진 독립운동가들을 소개하는 동시에 잘 알려지지 않은 독립운동의 역사 또한 언급하며 이를 교육하고 기억할 것을 주문하며 “독립 운동가들의 숭고한 정신을 잊지 말고 현재에 계승 발전시키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구충곤 화순군수는 화순군민의 환영의 마음을 담아 화순군 제5회 명품 화순 아카데미 개강 기념 강연에 참석해 준 송영길 국회의원에게 환영의 꽃다발을 전달한 후 기념촬영
“자주독립을 위해 몸 바쳤던 선열들을 기억하며 국가안보에 대해서도 주인의식을 가져야 한다”고 역설한 송 의원은 “전 세계에서 자기 군대에 대한 전시작전통제권이 없는 나라는 대한민국 뿐”이라며 답답함을 드러내기도 했다.

한편, 제5기 명품화순 아카데미는 목포대학교 평생교육원 주관으로 3월부터 12월까지 주민, 공직자, 유관기관 임직원 등을 대상으로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예술, 건강, 교양 등 다양한 분야의 저명인사를 초빙해 매월 셋째주 금요일 오후 4시 총 10회의 강연을 진행한다. 
 

송영길 국회의원은 ‘3·1운동 100년, 대한민국 100년 대한민국의 뿌리를 찾아서’주제 특강에서 "1948년 제헌헌법 전문에 실려 있듯이, 대한민국은 1948년 제헌헌법으로 처음 건국된 것이 아니라 1919년 3·1운동으로 건립됐던 것"이라며 1948년 재건 주장을 역설했다.

 

[[취재현장] 화순 찾은 송영길 국회의원, “3·1운동 100년, 독립운동 정신 잊지 말아야”]

구충곤 화순군수는 송영길 국회의원은 ▲광주 대동고등학교 졸업 ▲전남고흥 출신 ▲연세대학교 경영학 학사 ▲현 제20대 국회의원 ▲현 제20대 국회 후반기 외교통일위원회 위원 ▲현 더불어민주당 동북아평화협력특별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하고 있다고 강사 프로필을 소개하고 있다.
화순군 제5회 명품화순 아카데미 개강 기념 강연에 참석한 화순 군민들
송영길 국회의원, 구충곤 화순군수는 화순군 제5회 명품화순 아카데미 개강 기념 강연에 참석했다.
송영길 국회의원은 "선조들의 피와 땀으로 어렵게 주권을 되찾은 것이므로 선조들의 자랑스런 애국애족 정신을 이어받어 후손들에게 자랑스런 대한민국을 물려주자"고 말했다.
송영길 국회의원은 화순군 제5회 명품화순 아카데미 개강 기념 강연을 펼치고 있다.
화순군 제5회 명품화순 아카데미 개강 기념 강연에 참석한 내빈과 화순 군민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