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부산시, 우리동네 문화를 책임 질 청년 문화활동가 모집
부산시, 우리동네 문화를 책임 질 청년 문화활동가 모집
  • 장윤진
  • 승인 2019.03.04 0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 부산시가 문화예술 분야로의 진출을 꿈꾸는 지역 청년들을 돕는다.

부산시는 문화예술 분야로의 진출을 희망하는 지역의 젊은이들에게 현장 경험과 일자리를 제공하고, 주민 가까이에서 문화프로그램을 지원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우리동네 문화이음’ 사업을 추진한다.

지난해 행정안전부에서 실시한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 공모에 선정된 해당 사업은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젊은 문화활동가 및 문화기획자, 문화예술교육사 등을 모집해 지역단위의 문화시설인 구·군 문화원과 생활문화센터에 배치, 주민 밀착형 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사업이다.

향후 일정은 사업에 참여할 청년 모집을 위한 모집공고, 원서접수,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통한 최종 참여자 선정으로 이르면 4월부터 근무지에 파견한다.

부산시 관계자는 “지역 단위 문화시설을 주민 문화향유의 거점시설로 탈바꿈해 지역의 젊은 문화 활동가들에게 전문적인 문화기획자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지속적인 지역문화자원의 발굴체계를 정립하고자 본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추진하는 이 사업은 추진성과를 보고 향후 확대해 나갈 계획이며 특히 배치된 문화인력들은 ‘부산 문화가 있는 날’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고 지역의 문화자원을 발굴하는 등 문화와 관련한 다양한 업무를 담당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서는 부산시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을 수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부산시 문화예술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