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광산구청 재난관리팀, 구슬땀을 흘리며 피해 복구 나서
광산구청 재난관리팀, 구슬땀을 흘리며 피해 복구 나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09.07.13 14:12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산구청(구청장 전갑길)재난관리팀은 13일 이번 집중호우로 인해 하천 재방 유실피해가 속출한 가운데 광산구 신창동 풍영천 재방 유실 현장 복구작업에 총력을 기울였다.

▲ 비가오는 악천우 속에서도 흠뻑 땀에 젖은 조성래 광산구청 하천계장은 휴일을 반납한 채 지역내 하천을 찾아 유실된 재방 및 법면을 복구하고 있다.

이날 조성래 광산구청 하천계장과 직원들은 유실된 재방과 법면 복구에 나서 구슬땀을 흘렸다.

광산구청 재난관리팀은 농수로와 하천에 있는 쓰레기와 수풀을 매일 정비하고 하천 배수로에 이물질이 끼지 않도록 관리를 철저히 해 왔으며, 폭우가 쏟아지던 주말인 11일 오후에는 하천의 안전을 위해 2개조로 편성해 광산구 관내 하천 등을 순찰 및 유실된 재방을 복구했다.

주말에 편히 쉴수도 있었지만 광산구민의 안전과 생명, 재산보호를 위해 휴일을 반납한 광산구청 나종복 직원은 “조성래 팀장님과 더불어 휴일 유실된 재방을 돌아보며, 자칫 잘못하면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절박함을 느꼈다”며 “우리들의 작은 희생을 통해 다른 많은 사람들의 재산과 생명을 지킬 수 있다고 생각하니 뿌듯했다”고 말했다.

▲ 광산구청 재난관리팀은 모래주머니로 무너진 재방에 쌓아 2차 피해를 예방하고 있다.

또한, 조성래 하천계장은 “앞으로도 집중호우가 추가로 예상되는 만큼 안전하고 쾌적한 지역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하천과 유실된 재방을 꼼꼼히 찾아 복구하는데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광산구청 재난관리팀, 구슬땀을 흘리며 피해 복구 나서]

▲ 임청복 광산구청 재난관리팀장은 주민들에게 불편이 없도록 복구에 만전을 기할 것을 지시, 비를 맞으며, 구슬땀을 흘리고 있는 직원들에게 격려를 전했다.

▲ 재방 붕괴된 현장에서 직접 복구작업을 하고 있는 조성래 광산구청 하천계장과 직원들
▲ 조성래 계장은 복구작업에 사용되는 무거운 통나무를 운반하며, 무너진 법면을 복구하고 있다.
▲ 주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해 비를 맞아가며 복구작업을 하고 있는 광산구청 재난관리팀
▲ 박철 광산구청 건설팀 직원은 포크레인으로 법면복구작업을 조성래 계장과 함께 하고 있다.
▲(중앙)조성래 광산구청 하천계장과 직원들은 복구작업을 마치고 "즐거운 마음으로 국민들을 위해 봉사하며 사랑받는 공무원이 되겠다"며 화이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사랑과봉사 2009-07-14 00:27:22
비오는데 , 구슬땀을 흘려가면 일하시는분들 힘내세요 . 여러분들이 계셔 우린 이렇게 안전하답니다 . 감사합니다

광산구민 2009-07-13 23:39:56
광산구청 재난관리팀! 비오는데 수고하셨습니다 . 취재하신 기자님도 고생 많이 하셨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