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2-07-02 06:23 (토)
한국농어촌공사,‘KRC 청렴옴부즈만 위원회’발족
한국농어촌공사,‘KRC 청렴옴부즈만 위원회’발족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9.02.20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 눈높이에 부합하는 수준의 서비스 제공하는 계기될 것’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한국농어촌공사는 국민이 원하는 수준으로 청렴도는 높이고 부정부패와 관행적 업무처리는 없애기 위해, 20일 전남 나주 본사에서‘KRC 청렴옴부즈만 위원회’를 발족했다. 위원회는 법조계, 학계, 시민단체, 지역유관기관 등 외부 전문가와 시민 등 6명으로 구성됐다.

조익문 감사(왼쪽에서 5번째)와 조영호 감사실장(맨 오른쪽), 윤태경 감사총괄부장(맨 왼쪽)이 KRC 청렴옴부즈만 위원들은 ,‘KRC 청렴옴부즈만 위원회’발족식을 마친 후 기념사진
이들은 2년 동안 ▲감사 컨설팅 ▲갑질피해신고지원센터 신고민원 심의 등 갑질행위 근절 및 상생문화 구축▲청렴계약감시 및 청렴문화 구축을 위한 혁신과제 심의·조정·권고 등을 중심으로 활동하게 된다. 향후 보다 투명한 감사 행정 실현을 위해 시민의 참여 폭을 확대할 계획이다.

공사는 ‘과정은 공정하게, 결과는 정의로운 감사’라는 모토 아래 청렴도 향상을 위해 노력한 결과, 2018년 감사원이 시행하는‘자체감사사항 콘테스트’에서 공기업·준정부 기관 부분 1위에 해당하는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조익문 상임감사는 “위원회를 통해 외부 전문가와 시민이 직접 감사에 참여함으로써, 청렴도를 국민이 원하는 수준으로 올리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위원회 활동을 계기로 대농어업인 서비스 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높이고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기업으로 거듭 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