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민형배 광산구청장, 김동철 의원의 ‘군 공항 이전 국회 특위’ 구성 적극 환영
민형배 광산구청장, 김동철 의원의 ‘군 공항 이전 국회 특위’ 구성 적극 환영
  • 기범석 기자
  • 승인 2011.01.28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동철 의원, 한나라당·민주당 원내대표에게 찬성 답변 이끌어내

민형배 광주 광산구청장은 28일, 김동철 국회의원(광주 광산구갑)이 밝힌 군용 비행장 이전 국회 특위 구성에 “적극 환영한다”며 “국회와 함께 광주 군 공항 이전에 가시적인 성과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김동철 의원(좌)과 민형배 구청장
김동철 의원은 지난 25일 “김무성 한나라당 원내 대표와 만나 국회 내 (가칭)군용비행장 이전 특위 구성을 설득한 결과 ‘찬성한다’는 답변을 이끌어냈다”고 밝힌바 있다.

민 구청장은 “국회 차원의 공식적인 특위 구성이 본격화된다는 점에서 군 공항 문제에 중대한 전환점이 마련됐다”며 “소음피해를 일으키고, 광주의 균형발전을 저해하는 군 비행장 문제에 광주시민의 입장을 적극적으로 수용·대변한 김동철 의원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여야가 초당적으로 협력하고, 광산구의 행정력이 결합된다면 군 공항 이전은 조속히 실현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민 구청장은 “국회 특위 구성이 군 공항 이전으로 이어지도록 지원과 협력을 아끼지 않겠으며, 37만 광산구민의 숙원 해결을 위해 필요하다면 ‘행동’에도 나서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