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광산구의회 기획총무위원회 마을공동체 활성화 비교견학
광산구의회 기획총무위원회 마을공동체 활성화 비교견학
  • 기범석 기자
  • 승인 2019.01.18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마을공동체 활성화 우수정책 공유
- 조영임 위원장 “내실 있는 정책 대안 마련할 것”

[광주일등뉴스=기범석 기자] 광주 광산구의회 기획총무위원회(위원장 조영임)가 마을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방안 모색에 나섰다.

광산구의회는 지난 18일 광주NGO지원센터, 사회적협동조합 살림, 市 도시재생공동체센터, 동구 푸른마을공동체센터 등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광주지역 중간지원조직을 방문했다. 이번 견학에는 소속 위원회 의원 8명과 사무국 직원 2명 등 10명이 참여했다.

이번 견학은 지역의 공익적 시민활동을 촉진하고 마을공동체를 기반으로 한 주민주도형 정책 발굴을 위해 추진됐다.

의원들은 시설 관계자로부터 사업 현황, 운영 실적, 활용 방안, 미래 과제 등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
특히 도시재생과 마을공동체 연계방안, 원도심 활성화 등 광산구 마을공동체 활성화 방안과 관련한 심도 있는 의견을 교환했다.

조영임 위원장은 “중간지원조직은 마을과 행정을 유기적으로 연결하는 핵심 기능을 수행한다”며“이번 비교견학을 통해 쌓은 정책적 공감대를 토대로 광산구 정책의 내실을 높여나갈 생각이다”고 밝혔다.

이날 비교견학에는 광산구의회 기획총무위원회 소속인 조영임 위원장, 윤혜영 부위원장을 비롯해 광산구의회 김은단 부의장, 공병철 운영위원장, 김영관․김재호․이귀순 의원과 산업도시위원회 소속인 김태완 의원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