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06-24 16:06 (월)
[취재현장]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새로운 광주를 향한 걸음”
[취재현장]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새로운 광주를 향한 걸음”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9.01.04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광주경영자총협회 신년인사회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4일 오전 7시 신양파크호텔 1층에서 열린 2019년 광주경영자총협회 신년인사회에 참석해 “새로운 광주를 향한 걸음”이라는 주제로 2018년 주요성과와 2019년 시정방향에 대해 특강을 했다.

이날 특강에는 박흥석 전광주상공회의소회장, 고재유 전 광주시장, 고정주 스카이장례식장대표이사, 오재섭 고구려대학교건축에너지드론산업부겸임교수, 황하택 시인, 김일수 농협중앙회광주지역본부장, 이정재 전광주교육대총장, 노경수 광주도시공사사장, 유광종 광주도시공사경영본부장, 탁인석 기업진흥원장(전순천폴리텍대학장), 정찬구 (주)프로멕회장, 이계영 금호고속 전무(광주본부장), 신현구 광주경제고용진흥장, 안종팔 도원문학회회장, 곽용필 광주대학교수, 나명엽 스포츠한국부사장, 윤재영 광주웨슬리신협이사장, 박남언 광주시일자리경제실장, 이영주 광주시교육과학원장, 이예성 국민방송PD, 김남종 호남대학교 토목환경공학과교수, 문국란 (주)창원 대표이사, 조경희 광컴직업전문학교 교장, 김효연 (주)삼성시스템 대표이사, 김용안 광주축협관리상무, 김근중 광주축협신창지점장, 김주연 광주축협팀장 등 광주광역시 경제인들이 참석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2019년 광주경영자총협회 신년인사회에서 "2019년에는 무엇보다 ▲광주형 일자리 사업과자동차·에너지·문화 등 3대 밸리 조성사업을 본격 추진하여사업하기 좋고, 기업하기 좋은 광주를 만들겠다 ▲2019년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를 철저히 준비하여 성공적으로 개최하겠다 ▲소상공인·전통시장·골목상권 등자영업자들의 사업여건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겠다. ▲문화산업을 4차 산업혁명시대 광주성장의 엔진과일자리 창출의 동력으로 육성하겠다."등을 밝혔다.
이 시장은 특강에서 2018년은 길게는 수십 년, 짧게는 수년 동안 해결되지 못한 해묵은 현안 해결, 일자리 중심 혁신시스템 구축, 광주다움의 회복을 통한 문화광주의 기반 구축 등을 주요 성과로 꼽았다.

주요 성과로는 전국에서 가장 공정하고 투명한 공론화 과정을 거쳐 도시철도 2호선 건설을 결정하며, 광주공동체가 분열 없이 함께 가고 멀리갈 수 있는 협치 행정의 성공 모델을 실현하고, 생활민주주의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

사상 최대인 국비 2조 2102억원을 확보하며 국비 2조원 시대를 활짝 열었고, 국내·외 26개 기업과 4400억원 규모의 투자협약을 체결해 풍요로운 광주시대를 열어 가는데 힘을 더했다.

오재섭 고구려대학교건축에너지드론산업부겸임교수는 2019년 광주경영자총협회 신년인사회에 참석해 "광주형 일자리 성공과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를 평화의 대회로 치러낼 수 있도록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 나가겠다. "고 말했다.
시장 직속 일자리위원회 설치, 일자리 담당부서 확대 개편, 고용영향평가 대폭 강화, 전 부서 일자리 성과평가제 실시 등 시정운영체계 전반을 ‘일자리 중심’으로 개편하고 일자리정책 4년 로드맵을 확정, 광주시정 전반에 일자리 중심 혁신 시스템이 구축됐다.

지자체 최초 문화경제부시장 직제 신설, 광주문학관과 국립 국악원 건립에 힘찬 시동, 광주 100년 이야기 시티투어, 광주 상설공연, 광주문화마을 조성 등 광주다움의 회복을 통해 명실상부한 문화광주의 기반을 구축했다.

이밖에도 ▲성숙한 시민협치 모델을 바탕으로 자치분권 선도의 성공적 기반 마련 ▲공직사회 변화를 위한 조직혁신과 인사혁신 단행 ▲5개 사업이 도시재생뉴딜사업에 선정되어 국비 지원 700억원 확보 ▲광주송정역·광주역에 광주다운 개발 토대 마련 ▲광주 군 공항의 전남 조기 이전 전격 합의 ▲어등산 관광단지 조성사업 정상궤도 회복 등을 의미 있는 성과로 평가했다.

노경수 광주도시공사사장, 유광종 광주도시공사경영본부장, 탁인석 기업진흥원장(전순천폴리텍대학장)은 2019년 광주경영자총협회 신년인사회에 참석해 "2019년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시대를 만들어 광주의 젊은 청년들이 광주에 터를 잡고 살아갈 수 있는 여건을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 시장은 2019년을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시대의 원년으로 만들겠다며 ▲광주형 일자리 사업과 3대 밸리 본격화 ▲2019세계수영선수권대회 성공개최 ▲소상공인, 전통시장, 골목상권 등 자영업자 사업여건 획기적 개선 ▲문화산업을 일자리 창출 동력으로 육성 ▲SOC확충으로 교통 접근성 개선 및 도시개발 ▲시민과 함께하는 광주천 살리기 추진 ▲광주를 회색도시에서 디자인 도시로 변모 ▲나눔과 연대의 자원봉사 도시조성 ▲노인, 장애인 복지 인프라 구축 ▲시민 생명과 재산을 책임지는 안전한 광주FMF 만들겠다고 말했다.

 

 [[취재현장]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새로운 광주를 향한 걸음”]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2019년 광주경영자총협회 신년인사회에서 "2019년에는 도시철도 2호선 상반기 착공, 광주-대구 내륙철도와 경전선 건설 등 SOC 확충으로 교통 접근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고, 군 공항 이전 종전 부지를 스마트시티와 국제테마파크로 재탄생시킬 개발 로드맵수립도 준비할 것이다"고 말했다.
정찬구 (주)프로멕회장, 김일수 농협중앙회광주지역본부장, 황하택 시인은 2019년 광주경영자총협회 신년인사회에 참석해 "2019년이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시대를 본격적으로 여는 원년이 될 수 있도록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겠다"고 말했다.
박남언 광주시일자리경제실장은 2019년 광주경영자총협회 신년인사회에 참석해 "2019년이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시대를 본격적으로 여는 원년이 될 수 있도록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겠다"고 말했다.
고정주 스카이장례식장대표이사는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의 2019년 핵심시책을 꼼꼼히 적어가며 청취하고 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민선7기 광주시정 방향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이영주 광주시교육과학원장은 2019년 광주경영자총협회 신년인사회에 참석해 특강내용을 꼼꼼히 청취하며 "2019년이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시대를 본격적으로 여는 원년이 될 수 있도록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용안 광주축협관리상무, 김근중 광주축협신창지점장은 2019년 광주경영자총협회 신년인사회에 참석해 특강내용을 꼼꼼히 청취하며 "2019년이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시대를 본격적으로 여는 원년이 될 수 있도록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겠다"고 말했다.
이계영 금호고속 전무(광주본부장)는 2019년 광주경영자총협회 신년인사회에 참석해 특강내용을 꼼꼼히 청취하며 "2019년이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시대를 본격적으로 여는 원년이 될 수 있도록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겠다"고 말했다.
황하택 시인은 2019년 광주경영자총협회 신년인사회에서 '가는 해를 붙잡아' 를 낭송하며 축하를 전했다. 가는 해를 붙잡아 시쓴이 황하택 흐르는 것이 어찌 물뿐이랴. 허둥지둥 벌꿀 개미떼 같이 일에 묻혀 벽에 걸려 퍼덕이는 저 깃발 가르려 하니 조상들이 그러하였듯이 절벽을 보고 흥얼거린다. (중략) 호랑이는 가죽을 남긴다 하더라 제놈 이름 석자 억겁을 누리자 하거늘 바쁘다는 핑계 지나쳐버린 일상 어혀 한 눈 팔지 말자 햇살에 엉금엉금 밀려난 가는 해를 어찌 붙잡을 것인가
이예성 국민방송PD는 2019년 광주경영자총협회 신년인사회에 참석해 특강내용을 꼼꼼히 청취하며 "2019년이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시대를 본격적으로 여는 원년이 될 수 있도록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겠다"고 말했다.
안종팔 도원문학회회장, 곽용필 광주대학교수, 나명엽 스포츠한국부사장, 윤재영 광주웨슬리신협이사장은 2019년 광주경영자총협회 신년인사회에 참석해 특강내용을 꼼꼼히 청취하며 "2019년이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시대를 본격적으로 여는 원년이 될 수 있도록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2019년 광주경영자총협회 신년인사회에 참석해 “새로운 광주를 향한 걸음”이라는 주제로 2018년 주요성과와 2019년 시정방향에 대해 특강을 했다.
2019년 광주경영자총협회 신년인사회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박수로 서로를 격려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박흥석 전광주상공회의소회장, 고정주 스카이장례식장대표이사, 오재섭 고구려대학교건축에너지드론산업부겸임교수, 황하택 시인, 김일수 농협중앙회광주지역본부장, 이정재 전광주교육대총장, 노경수 광주도시공사사장, 유광종 광주도시공사경영본부장, 탁인석 기업진흥원장(전순천폴리텍대학장), 정찬구 (주)프로멕회장, 이계영 금호고속 전무(광주본부장), 신현구 광주경제고용진흥장, 안종팔 도원문학회회장, 곽용필 광주대학교수, 나명엽 스포츠한국부사장, 윤재영 광주웨슬리신협이사장, 박남언 광주시일자리경제실장, 이영주 광주시교육과학원장 등 내빈들은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시대를 만들기 위해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자"며 화이팅을 외쳤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김용안 광주축협관리상무, 김근중 광주축협신창지점장, 김주연 광주축협팀장과 광주축협임원들은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시대를 만들기 위해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자"며 화이팅을 외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