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무안군, 생명사랑지킴이 지역사회여성리더 교육 실시 “행복을 부르는 마법 같은 기적”
무안군, 생명사랑지킴이 지역사회여성리더 교육 실시 “행복을 부르는 마법 같은 기적”
  • 기범석 기자
  • 승인 2018.12.21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기범석 기자] 전남 무안군(군수 김산)은 지난 11일과 17일 두 차례에 걸쳐 보건소 그린건강체험관에서 지역사회여성리더 80명을 대상으로‘안녕하십니까?’ 생명사랑 지킴이 교육을 실시했다.

‘안녕하십니까?’ 생명사랑지킴이 교육은 보건복지부 인증 프로그램으로 자살 고위험군을 조기에 발견해 전문기관과 연결하여 상담,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중간다리 역할을 하고, 생명을 존중하는 지역사회 분위기를 조성하며 지역사회에서 위기를 겪고 있는 이웃과 더불어 살아간다는 의미를 포함하고 있다.

무안군 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하여 여성단체협의회원과 한국여성농업인 무안군연합회원들이 참석한 이날 교육은 우리나라 및 전라남도 자살 현황 살펴보기, 자살의 진실과 오해에 대해 바로알기 등 자살로부터 주변사람을 지킬 수 있는 방법을 안내했다.

군 관계자는 “생명사랑지킴이 교육을 통해 지역사회리더의 역량을 향상시켜 자살고위험군 조기발견을 통해 자살을 예방하고 위기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응으로 자살 시도를 방지하는 등 살기 좋은 군을 만들기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무안군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지역 주민 및 정신 장애인을 대상으로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상담을 제공해 지역사회주민들의 정신건강증진에도 힘쓰고 있다.

또한, 센터 이용이 어려운 회원과 정신의료기관 퇴원 환자 관리를 위해 전문인력팀이 가정방문 사례관리를 연중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