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취재현장]김치종주도시 광주! 대한민국 김치명인 1호 김옥심 명품김치, 김치부문 브랜드에서 최고로 등극하다!
[취재현장]김치종주도시 광주! 대한민국 김치명인 1호 김옥심 명품김치, 김치부문 브랜드에서 최고로 등극하다!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8.12.11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V 조선 ‘2019 소비자가 뽑은 한국의 영향력 있는 브랜드 대상’ 수상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김옥심 명품김치는 11일 오전 11시 서울 밀레니엄 힐튼호텔 그랜드볼륨에서 개최된 TV조선 ‘2019 소비자가 뽑은 한국의 영향력 있는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김치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김준성 영광군수, 김인배 TV조선 대표)

김인배 TV조선 대표는 '김옥심 명품김치는 지난 2009년 광주김치문화축제 전국 김치명인 콘테스트에서 대통령상을 획득한 김옥심 김치명인이 2012년 8월에 설립한 주식회사로 김치제조 판매장과 김치체험학습장을 동시에 운영하고 있으며, 2018년 1월 대한민국 특허청으로부터 '대한민국 김치명인 제1호 김치명품김치'라는 상표권을 획득했다. 또한, 김옥심명품김치는 장인정신으로 담근 명품김치를 판매하여 한 번 맛본 고객은 평생 고객이 될 정도로 김치의 맛과 영양, 건강을 추구하는 김치로 정평이 나 있다'며 김옥심 김치명인에게 ‘2019 소비자가 뽑은 한국의 영향력 있는 브랜드 대상’을 수여한 후 기념촬영
김인배 TV조선 대표는 김옥심 김치명인에게 ‘2019 소비자가 뽑은 한국의 영향력 있는 브랜드 대상’을 수여하고 있다.
TV조선은 지난 9월 17일부터 , TV조선 소비자가 뽑은 브랜드를 대상으로 소비자조사 등의 과정을 거쳐 2018년 11월18일 학계와 언론계 심사위원단의 엄정한 최종 심사로 ‘대한민국 김치명인 제1호 김옥심 명품김치’를 ‘2019 소비자가 뽑은 한국의 영향력 있는 브랜드 대상’으로 최종 확정했다.

이로써 ▲2017년 11월 중앙일보 주최 ‘2017 소비자의 선택’에 이어
▲ 2018년 1월 동아일보 주최, ‘2018, 한국 소비자 평가 최고의 브랜드 대상’ ▲TV 조선 ‘2019 소비자가 뽑은 한국의 영향력 있는 브랜드 대상’ 에 이르기까지 김치부문 브랜드 대상을 수상함으로써 명실 공히 대한민국 최고의 브랜드를 구축하는 쾌거를 이룩했다.

대상을 수상한 김옥심 김치명인은 “권위있는 심사위원들의 공정한 심사로 ‘2019 소비자가 뽑은 한국의 영향력 있는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게 된 것을 큰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김치를 사랑하는 사람으로 김치제조와 김치교육으로 전통김치 계승 발전과 김치종주국가의 위상을 높이는 일이 나의 사명이라고 생각했고 앞으로도 사명을 다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김준성 영광군수는 ‘2019 소비자가 뽑은 한국의 영향력 있는 브랜드 대상’ 김치부문 대상을 수상한 김옥심 김치명인을 축하하며 기념촬영
김옥심 김치명인은 TV 조선 ‘2019 소비자가 뽑은 한국의 영향력 있는 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
덧붙여 김옥심 김치명인은 “지금은 사회 각 분야에서 치열한 생존경쟁이 펼쳐지고 있는 시대이다. 각종 정보의 홍수 속에서 사람이나 기업을 오래도록 기억할 만한 존재로 만드는 가장 효율적인 도구는 바로 브랜드이다. 브랜드는 남들과 차별화하여 자기만의 정체성을 만드는 것, 곧, 나를 만드는 것이다. 오늘날 브랜드는 소비자들의 제품구매 의사결정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소이다. 브랜드는 나를 알리고, 기업을 알리는 최고의 메시지이자 최고의 상품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2012년 8월 설립된 김옥심 명품김치는 맛있는 우리 전통김치와 자연주의 약선 김치, 명품 김치 제조 및 판매사업 등을 하고 있다.

조선대 평생교육원 김치전문가 과정 전담교수로도 활동했던 김옥심 대표는 광주가 자랑하는 ‘김치 명인’이다.

김옥심 김치명인은 ‘2019 소비자가 뽑은 한국의 영향력 있는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후 "소비자들께서 인정해 주는 브랜드로 우뚝 서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한다. 앞으로도 선조들이 물려주신 세계 5대 건강식품으로 손꼽히는 발효과학의 정수, ‘김치’라는 훌륭한 유산을 미약한 나의 재능으로나마 현대인들과 후손들에게 꼭 전하며 살아야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2009년 광주김치문화대축제 대한민국 김치명인 콘테스트에서 당당히 최고상인 대통령상을 받았으며, 2018년 7월에는 대한민국 김치명인 1호 김옥심 김치명인(특허청 제 40-1381958 호 상표권 심사 등록)으로 상표등록, 2018년 1월에는 김옥심 명품김치가 특허청에 상표권 등록됨으로써 정부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한 대한민국 김치명인 제1호가 됐다.
 

 [[취재현장]김치종주도시 광주! 대한민국 김치명인 1호 김옥심 명품김치, 김치부문 브랜드에서 최고로 등극하다!]

 

김옥심 김치명인은 TV 조선 ‘2019 소비자가 뽑은 한국의 영향력 있는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사회자들과 함께 "우리 조상들의 삶의 지혜가 담겨있는 김치! 김옥심 명품기치를 전국민과 후손 및 전 세계인들에게 널리 알리자"며 기념촬영
TV 조선 ‘2019 소비자가 뽑은 한국의 영향력 있는 브랜드 대상’ 김치부문 대상을 수상한 김옥심 김치명인이 방송 인터뷰를 하고 있다.
김옥심 명품김치 등록 상표
김옥심 명품김치 등록 상표
김옥심 명품김치 등록 상표
김옥심 김치명인은 지난 ‘2017 소비자의 선택’ 시상식에서 김치부문 대상을 수상한 후 기념촬영
김옥심 김치명인은 2018한국소비자 평가 최고의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후 기념촬영

 

2019 소비자가 뽑은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 참석한 내외빈들이 축하의 박수를 전했다.
TV조선 ‘2019 소비자가 뽑은 한국의 영향력 있는 브랜드 대상’ 시상식이 서울 밀레니엄 힐튼호텔 그랜드볼륨에서 열렸다.

 Ⅰ. 대한민국 김치명인 1호 김옥심 김치명인(특허청 제 40-1381958 호 상표권 심사 등록)
등록일 : 2018년 7월 27일

Ⅱ. 대한민국 김치명인 1호 김옥심 명품김치 (특허청 제 40-1319863 호 상표권 심사 등록)
등록일 : 2018년 01년 08일

Ⅲ. 김옥심 명품김치는 맛있고 건강한 김치를 추구합니다.

첫째, 맛있는 김치의 시작은 좋은 원, 부재료의 선택에서 시작합니다.

1. 국가공인 농산물품질관리사 1971호 이강호 원산지협회장.
2. 국내산과 수입산 농산물을 식별한 후 최고의 국내산 원부재료를 직접 선별 구입합니다.
3. 배추는 올해 날씨로 인하여 작황이 좋지 않습니다.
☞ 현재 강원도 고랭지 배추 중 질기지 않은 최상품을 구입하여 사용.

▲ 김옥심 김치명인은 아리랑TV에 출연해 '광주 명품김치 담그기 비법’을 소개하고 있다.
둘째, 김옥심 김치명인의 손맛과 정성으로 최고의 맛을 자랑합니다.
1. 고추와 고춧가루 : 국내산 최상품의 건고추를 직접 구입하여 전용 방앗간에서 직접 빻아 사용합니다.
2. 젓갈 및 양념 : 직접 젓갈을 담아 사용하고, 양념 다데기를 독특한 배합비율에 따라 김옥심 김치명인이 손수 만들어 사용합니다.
3. 정성을 가득 담았습니다. 익을수록 맛이 있습니다.

MSG나 각종 식품첨가물을 배제한 자연 재료만으로 김치를 전통방식으로 담그기 때문에, 우리 몸의 장건강에 좋은 김치유산균이 가장 많이 생성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고 있습니다.

셋째, 철저한 품질, 위생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1. 구입에서 입고까지 농산물품질관리사의 철저한 관리가 함께 합니다.
2. 당일제조, 당일출고의 원칙을 지키고 있습니다.
2. 출고시 농산물품질관리사의 검수를 거쳐 소비자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김옥심 김치명인의 명품김치가 전국으로 판매되고 있다.
김옥심 김치명인의 명품김치가 전국으로 판매되고 있다.
김옥심 김치명인의 명품김치가 전국으로 판매되고 있다.
김옥심 김치명인의 명품김치가 전국으로 판매되고 있다.
김옥심 김치명인의 명품김치가 전국으로 판매되고 있다.

 문의: 010-6852-978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