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광산구의회, 성인지예산제도 실효성 향상방안 모색을 위한 간담회 개최
광산구의회, 성인지예산제도 실효성 향상방안 모색을 위한 간담회 개최
  • 기범석 기자
  • 승인 2018.11.09 0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도도입 5년, 성평등 제고를 위한 성인지예산의 실효성 향상방안 논의

[광주일등뉴스=기범석 기자] 광주 광산구의회(의장 배홍석)는 지난 6일, 기획총무위원회(위원장 조영임) 주관으로 제도 도입 5년을 맞이한 성인지예산의 운영현황을 공유하고, 실효성 향상방안을 함께 고민하는 ‘성인지예산제도의 실효성 향상방안 모색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한국성인지예산네트워크, 광주여성재단 성별영향평가센터, 광주 동구의회, 충청북도의회, 충북여성재단 등이 함께 참여한 이번 간담회에서는 광산구 성인지예산제도의 운영현황과 최근 본회의를 통과한 동구‘성인지예산의 실효성 향상을 위한 조례’의 제정과정, 성별영향평가센터의 ‘광주광역시 2019 성인지 예·결산서 작성업무 지침서’주요내용과 중점과제 모니터링 현황, 성인지네트워크의 그간 활동사항 등을 공유하고, 자리에 함께한 주관부서 팀장, 실무자와 함께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논의하며 다양한 방안을 모색했다.

이번 간담회를 주관한 광산구의회 기획총무위원회의 조영임 위원장은 “성인지 예산제도가 도입된 지 중앙은 10년, 지방은 5년을 맞이하고 있지만, 아직 제대로 된 실효성을 확보하지 못했다.”며 “성인지예산제도가 실질적으로 성평등을 제고할 실효성 있는 제도로서 역할 할 수 있도록 조례를 제정하는 등 의회차원의 노력과 함께, 정기교육프로그램 마련 등 집행부에서도 꾸준한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 성평등 제고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제도로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