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순천시,내가 가진 ‘인생 지혜’, 필요한 사람들과 나눠요
순천시,내가 가진 ‘인생 지혜’, 필요한 사람들과 나눠요
  • 최정학 기자
  • 승인 2018.11.07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형 인생 지혜나눔 사업, 지혜 가진 시민 본격 발굴 시작
[광주일등뉴스] 순천시는 은퇴자를 비롯한 어르신의 전문적이거나 소소한 생활 속 다양한 지혜를 찾아, 젊은 세대에 전수하는 ‘인생 지혜나눔 사업’추진을 위해 ‘인생 지혜’를 가진 사람을 본격 모집한다.

신청 자격은 만 40세 이상인 순천시민으로 인생을 먼저 경험하며 터득한 나만의 지혜, 재능, 노하우, 비법을 나눌 수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모집 기간은 오는 12월 14일까지이며, 모집 인원은 100명으로 신청서를 작성하여 순천시청 평생학습과로 방문 접수하거나, 이메일과 웹모바일로 접수하면 된다.

‘인생 지혜’는 개인이 은퇴 전 직업 또는 좋아하는 분야에서 오랜 시간 몸담고 생활하며 터득한 노하우로, 특산물 재배, 발효 기법, 여행 기술, 장사 비법, 건강 관리법 등 사회·문화, 산업, 건강·생활 등 분야에 제한이 없다.

‘인생 지혜’로 선정 되면 책자와 영상, 강연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지혜를 기록하여, 젊은 세대에 전수하여 삶의 길잡이가 되어주고, 지역의 사료로도 보관할 예정이다.

순천시 관계자는 “순천에 특화되거나 순천과 관련된 지혜는 물론 책이나 인터넷에서는 찾을 수 없는 생활 속 생생한 지혜를 찾아, 필요한 사람들에게 전할 계획”이라며 “ 2019년부터는 대상을 출향인까지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신청서는 순천시청 또는 순천시문화건강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청 평생학습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