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취재현장] 오명하 뉴스깜 본부장, 광주시의회 전반기 의정모니터단 단장으로 선출
[취재현장] 오명하 뉴스깜 본부장, 광주시의회 전반기 의정모니터단 단장으로 선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8.10.23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오명하 뉴스깜 본부장이 19일 오전 11시 광주시의회(의장 김동찬)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8대 광주시의회 전반기 의정모니터단 출범식에서 단장으로 선출됐다.

김동찬 광주시의회의장은 광주시의회 전반기 의정모니터단 단장으로 선출된 오명하 뉴스깜 본부장에게 축하의 인사를 전하고 있다.
이날 출범식에는 김동찬 광주시의회의장과 의장단, 상임위원장단, 광주시의회 간부 및 의정모니터 요원 47명이 참석했다.

오명하 의정모니터단 단장은 “광주 발전을 위해 시민의 눈과 입이 되어 우리사회 각 분야에서 개선이 필요한 제도나 시설, 관행에 대해 합리적 비판과 제안을 하도록 하겠다.”며 “광주시 의정모니터단 요원들과 함께 광주시민의 삶이 더욱 행복하고 우리 사회가 더욱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동찬 광주시의회의장은 "시민의 삶 현장에서 느끼는 생생한 경험과 광주시민의 소중한 바람을 잘 전달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며 "현직 의원과 사무처 직원들은 여러분 지혜를 모아 의정 활동과 지원에 더욱 열심히 하겠다"고 말했다.

김동찬 광주시의회의장, 오명하 의정모니터단 단장,광주시의회의장단, 상임위원장단, 광주시의회 간부 및 의정모니터 요원들은 위촉식을 마친 후 기념촬영
의정모니터단은 앞으로 1년8개월간 생활불편 사항 제보, 의정활동 여론 수렴, 의정 발전 아이디어 제시, 제도 개선, 조례 제·개정, 폐지 등과 관련한 의견 등을 인터넷(온라인카페)을 이용해 제출하게 된다.

한편 광주시의회 의정모니터는 만 20세 이상의 인터넷 활용이 가능한 광주시민을 대상으로 선발됐으며, 제출된 의견은 검토를 거쳐 의정활동에 반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